모든 냄새를 잡아라(만능 냄새 지우개)
본문 바로가기

깨끗한 우리집/청소 팁

모든 냄새를 잡아라(만능 냄새 지우개)

728x90

안녕하세요
내 집은 내가 깨끗이 지키고자 하는 비비 공주입니다.
여름 철이 되다보니 주방에서는 적잖게 음식물 부패하는 냄게가 나고 집에 들어오면 땀에 젖은 옷들이며, 비가 오게 되면서 잘 마르지 않는 빨래에서 나는 냄새등등....

 

 

 

 

 


집안에서 나는 냄새를 잡는 친환경적이 방법으로 냄새를 잡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오늘 비비 공주가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바로 바로!!!

이엠 사진




저는 집에 청결을 유지하기위해 천연가루삼총사만 있으면 되는 줄 알았답니다.
베이킹소다, 과탄산 나트륨. 구연산
이 세가지만 있으면 청소며 빨래가 천하무적이라고 생각했었는데 ... 그렇지 않더라구요
이 세가지만 가지고 느껴지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다들 이엠에 대해서 조금씩은 많이 알고 게실테지만 조금만 설명드리자면요...

이엠는 살아있는 미생물이 서식하는 발효액으로 토양,공기,인체에 있는 미생물을 소생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기는 유용한 미생물 액체입니다.

 

 

 



이런 이엠을 통한 활용방법을 저도 공부해 가면 공개헤 드릴게요.

이엠 구입비용은 쿠PANG 에서 8900원에 샀구요. 비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사 3총사 사는 것 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안 살 이유가 없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이엠을 구입하실때는 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미생물 상태가 어떤지 살펴야 하구요. 재조날짜가 빠를수록 좋습니다.


냄새는 좀 시끔해서 안좋아 할 분도 계실 것 같은데 아로마 향이나 방햐향을 더하시면 사용할 때 문안하게 쓰실 수 있을것 같네요.
본격적으로 탈취제를 만들기 위해 여기에 탈취기능 약품을 아주 조금 섞어 줍니다.
바로 알코올입니다.

 

알코올과 이엠 사진




알코올은 준비된 이엠 용약의 10%만 준비해줍니다.

퇴근 후에 집에 들어올떄 집안에 들어서자 마자 나는 집안 취가 있습니다.
또한 새집증후군도 이에 들어가고요.
제가 지금 아파트로 이사오고 나서 정말 집에 있을때마다 알 수 없는 이상한 냄새 때문에 힘들었었는데요
새로 산 쇼파에서 나는 냄새더라고요. 소파 냄새가 새집증후군에 들어가는 줄 그때 알았습니다.
그밖에 방에서 나는 냄새, 노인 냄새, 기타 등등 많겠죠.

 

 

 

 

 


이런 냄새들을 잡을 수 있다는게 꿈만 같습니다.
집안에서 머무르면서 나는 독특한 그것은 정말 피톤치드, 디퓨져, 화분..
전부다 그때 뿐리더라고요.

이제 냄새없는 집...
무취...
꿈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카찬 타올에 알코올과 섞은 이엠 뿌려본 사진

 

 

 

깨끗한 키친 타월에 알코올과 섞은 이엠용액을 뿌려 봤는데요 얼룩같은건 전혀 생기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만든 이엠 용액을 내가 원하는 곳에 뿌리기만 하면 되는 겁니다.


 

신발장에 이엠을 뿌리는 사진





먼저 신발장에 뿌려 보겠습니다.
정확한 냄새 측정도구는
바로 바로 바로 ~~~~~~~
제 코~~~~~~~~!!

 




 

 

음식물 쓰레기와 서피에 뿌리는 사진




글그리고 집안 구석 구석 냄세가 날만한 곳에 많이 많이 뿌려주세요.


냄새를 측정 할 수 있는 도구는 제 코밖에 없어요....
10분 지난 후 결과를 직접 냄새 맏아 보고 판단해 보겠습니다.


냄새가 사라진 이미지




EM에는 효모균, 유산균, 광합성균과 같은 이로운 균들이 모여있는데요. 악취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거 다들 아시죠?
탈취, 항산화작용, 친환경 생활이 가능한 이엠을 통해서 디퓨저로 되지 잡히지 않더 실내냄새가 잡히니 생활에서 정말 없어서는 안되는 최우수상 줘야 하는 물건이네요.ㅎㅎ

 

위에 사진에는 없지만 신발, 모자, 교복처럼 자주 빨을 수 없으면서 땀냄새 많이 나는 의류

 

 

 

 

 


새집 증후군 냄새뿐만 아니라 애완동물 냄새까지 잡는 다고 하니 냄새문제로 이제 걱정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엠 활용방법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연작 올려서 공유하겟습니다.

냄새 잡는 용앵!!!!
이엠 원액과 알코올 10%~~~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