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가 우리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준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는 보리쌀도 좋지만 보리잎도 상당히 건강에 당상히 좋은것이 많이 알려져 있고 여러가지 활용도도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새싹보리를 드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저도 새싹보리를 먹고 나거 건강이 많이 좋아진 케이스 인데요. 정말 건강을 위해 추천드리는 식품이 새싹보리입니다. 자주 먹게되는 새싹보리의효능 및 성분을 알아볼까요?
새싹보리는 다 자란 보리에 비해 영양분이 100배나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풍부해서 영양보충하는 식품으로 초고로 꼽고 있는데요. 저는 이 새싹보리를 예전에 스트레스가 한참 많았던 시절에 아주 큰 도움을 받았었지요. 장의 활동을 도와주고 변비가 해결되었고 매일 생기던 혓바늘이 사라지는 경험을 했답니다.
이렇게 좋은 새싹보리를 보면 보리라는것 자체가 우리몸에 상당히 좋다는 것이 증명된다고 말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보리는 옛날 부터 겉보리를 차로 끓어서 마셔 왔었습니다. 저도 어릴 적 생각해 보면 정수기가 없었던 시절에 보리차를 끓어여 냉장고 보관하고 마셔왔던 기억이 납니다.
밥먹고 나서 물마실 때는 의례 보리차를 마시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해 왔었습니다. 그런데 그때는 보리차의 효능이 좋다는 것을 알고 마셔 왔었을까요? 그때 당시는 수돗물을 그냥 마실 수가 없어서 볶은 보리를 넣고 끓어 마셨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그렇게 마셔왔었던 보리차가 정말 놀라운 효능이 숨어있었습니다. 미처 몰랐던 보리차의 놀라운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보리차 많이 드셔 보셨지요. 구수하고 마시기도 좋지만 보리차에 대한 효증에 대해서 아시는 분이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도 어릴적 생각해 보면 정수가가 보급되기 전에 시장에서 보리를 사와서 큰 주전자에 직접 넣고 끓여먹었던 그시절만 보리차를 많이 마셔왔었고 이후 시중에 티백형태로나온 보리차가 나온 부터는 많이 마시지 않은것으로 생각됩니다. 언제서 부터인가 생수나 정수기 물을 마시게 되면서 보리차는 잊고 지내온곳 같내요.
그런데 그거 아셨나요?
보리차의 효능이 체내에 쌓인 미세먼지 및 중금속을 배출한다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요.
보리차! 즉,볶은 겉보리의 효능이 이렇 효능이 있었다니 놀랍습니다. 미세먼지 많은 날은 우리들은 의례적으로 삼겹살을 구워먹는 버릇이 있는데요. 이제 이런 기름기 많은 음식으로 미세먼지 많이 먹었다고 앞으로 우리 몸을 돼지 기름으로 혹사시키지 말고 대신 보리차로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보리차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면요.
보리차의 효능으로 겉보리 형태의 보리의 기능을 알아보면 좋은데요. 볶은 겉보리는 숯과 같은 구조로 되어있어서 보리차를 만들어서 마시게 되면 중금속을 빨아들여서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보리차의 효능이 이것 하나만 봐도 너무 좋다는걸 아시겠죠? 특히 농촌지능청이 개발한 신품종인 검정보리가 있는데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 검정보리는 일반 보리에 비해 항산화 물질 안도시아닌 성분이 4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식이 섬유또한 2배나 더 많이 함유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검정보리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나봅니다. 게다가 검정보리로 차를 개발한 재품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국민 건강 영양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두 명중 한 명은 비만이고,
세 명중 한 명은 고혈압,
다섯 명중 한 명은 높은 콜레스테롤과 당뇨
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성인들의 건강이 나빠진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바로 식생활에 큰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예전처럼 보리차를 가까이 해야 될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따뜻한 보리차 효능 양파와 함께 당뇨 극복이 가는하다니 정말 기대되는 소식입니다.
특히 보리의 성분중에 베타글루칸 성분에 주목을 해야 되는데요. 베타글루칸 성분을 주목해서 보면 베태글루칸은 여러가지 곡물에 많이 들어가 있는 성분입니다. 그런데 유독 보리에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이 베타글루칸이 이슈가 되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바로 자연 인슐린이라 불릴 정도로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다는 겁니다. 베타글루칸은 우리가 당류를 섭취했을 경우 당류의 소화흡수를 지연시키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히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베타글루칸은 인슐린 저항성 개선 작용까지 있어서 당뇨를 예방해 줄 뿐만 아니라 당뇨를 개선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 졌습니다.
혹시 당뇨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보리밥도 드시고, 보리차도 같이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특히 보리차 같은 경우는 갈증이 나지 안나더라도 수시로 마시는 것이 당뇨를 다스릴 수 있는 길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베타글루칸은 위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장까지 내려가서 소화되기 때문에 장내 면역력까지 높혀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베타글루칸은 원래 식이섬유의 일종인데 혈중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켜줘서 심장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보리에는 알킬피라진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전을 방지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심근경색이나 뇌 경색 등 혈관성 질환을 예방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리를 먹는 방법은 보리쌀을 직접 밥에 넣어서 먹어도 좋고 보리의 새싹을 먹어도 좋지만 겉보리를 볶아서 차로 끓여 바시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또 보리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어찌보면 보리차 만큼 저렴하고 부담없이 복용할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보리의 베타글루칸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능을 발휘합니다.다이어트 보조제로 보리차를 수시로 마시다보면 포마감이 생겨서 뭔가를 계속 먹고 싶다는 생각이 사라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리차는 최고의 다이어트 보조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식이섬유 대표하는 검정보리차는 다이어트 보조제로 최고다라고까지 한답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식품도 많고 추천할 상품도 많지만 우리 주변에 손쉽게 구할 수 있고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는 단연 보리차일 것입니다. 힘들게 돈 들여서 다이어트 보조제 만드는 회사에 돈 벌어주지 말고 효과 확실한 보리차에 투자해 보는 건 어떨까요?
또 우리 어릴적 생각을 해면 배탈이나 설사가 났을때 보리차를 마시던 기억이 나는데요. 병원에서도 따뜻한 보리차를 마시라고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보리가 찬 성질이라는 것을 알고 게시죠? 그래서 이런 점들을 보안하기 위해 꿀을 첨가해서 드시면 더욱 좋답니다.
그러데 이렇게 좋은 보리차를 더욱 효과적으로 큰 효능을 가지게끔 섭취하는 방법으로 끓이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보리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속이 냉한 분들은 많이 드세게 되면 불편할 수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좀전에 꿀을 첨가해서 찬 성질을 중화시킨것 처럼 따뜻한 성질의 뭔가를 같이 끓이게 된다면 찬성질을 중화시켜 줄 수가 있겠지요. 바로 겉보리와 함께 꿈합이 잘 맛는 따뜻한 성질의 이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양차 껍질입니다.
양파를 말하면 혈관건강에 좋은 것이라는걸 다들 알고 게시죠? 특히 양파 알맹이보다 양파껍질이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극복 하려면 양파껍질 보리차를 가까이 해야 할것 같은데요.
그런데 오늘 내용에서 가장 중요한 사실이 여기에 있읍니다.
겉보리와 양파껍질을 같이 끓여 마시게 되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준다고 아려져 있어서 혈관 건강을 그토록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는 사실입니다.
당뇨극복 했다는 양파껍질 보리차가 결국 혈관이 건강해지기 때문인가 봅니다. 양파껍질차와 보리차의 놀라운 효능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 퀘르세틴은 양파 알맹이 보다 껍질에 30배나 더 많이 함유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니 혈관건강에 양파 껍질 만한것이 없나봅니다. 그렇다면 현관이 건강해 젔을때 우리 몸에는 어떤 유익이 생기게 될까요?
당뇨가 개선되며, 다이어트가 자연스럽게 이뤄지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는 떨어지고, 중금속을 흡착하여 배설해서 깨끗한 피를 얻게 됩니다. 보리차만 있다면 암과 고혈압,당뇨 사라진다라고 하는 말이 말 그대로 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당뇨와 다어어트, 중금속 배출과 면역력을 높이는 보리양파차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준비합니다.
주전자에 물이 끓을 때 보리와 양파 껍질을 넣어서 다시 5분 정도 끓이면 끝이랍니다.
참 쉽죠.
그런데 오래 끓이게 되면 쓴맛이 나기 때문에 살짝 끓이고 우려줍니다.
이 보리 양파차는 수시로 자주 마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식수 대용으로 보리 양파차를 끓여서 온가족이 수시로 마시면 맛도 좋고 건가엥 좋은 보리 양퍄차가 됩니다.
보리양파차를 마시는 방법은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수시로 조금씩 마시는게 더 좋습니다. 그런데 조금 염려되는 것이 있습니다. 양파 껍질에 혹시 농약이 남아 있지 안을까요? 기렇때는 양파껍질을 씻은 다음 식초를 섞은 물에 5분 정도 담갔다가 다시 씻어서 다용하면 됩니다.
오늘부터 보리차를 마시는 일을 추억속에만 간직하지 말고 나와 건강을 위해 다시 보리차를 끓여서 마시는 것 어떨까요? 볶은 보리에 양파껍질을 넣어서 끓어보시면 어떨까요? 바로 최고의 물이 탄생합니다. 건강에는 보리차가 최고가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보리차 효능 당뇨 극복 오늘 부터 도전해 보아요.
'건강과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감자즙의 놀라운 효능~ 관절통증 최고!! (0) | 2021.07.10 |
---|---|
지긋지긋한 모기 이것만 있으면 얼씬도 못한다. 마늘!! (0) | 2021.07.08 |
당뇨탈출 가능한 식후 10분 걷기 (0) | 2021.06.27 |
백신 맞고 부작용으로 저승까지 다녀오지 않으려면 (0) | 2021.06.23 |
약없이 당료치료 가능한 3가지 방법 (0) | 2021.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