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하얗게 타일줄눈 청소 사사삭~~
본문 바로가기

깨끗한 우리집/청소 팁

오늘도 하얗게 타일줄눈 청소 사사삭~~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또 깨끗한 우리집을 남들기 위해 매일 매일 애 쓰는 한 사람으로서 오늘은 화장실 타일 바닥에 줄눈 청소를 깨끗히 세척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휴일이 돌아왔네요. 오늘 같은 날은 바로 집안에 있는 묵은 때를 없애는 날입니다. 오늘 같은 휴일아 아니면 언제 집안에 찌들어 있는 묵은 때를 없앨 기회가 있겠나요? 오늘같은 날이 기회 입니다. 평소에 미처 하지 못했던 화장실의 타일 바닥의 줄눈 청소로 묵은 때를 없애는 아주 특별하고 쉬운 방법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화장실 타일 바닥 줄눈 청소




저의 집 화장실 타일 바닥 은 줄눈 시공이 되어있는 집인데요. 줄눈이 시공되어 있지 않더라도 집에서 줄눈 청소하는 일에 소홀한 부분이 조금 있으신 분들은 오늘 내용을 꼭 참고하셔서 좋은 정보 가져가시길 바랄께요. 화장실 타일 바닥 줄눈 청소의 획기적인 방법을 아시게 될겁니다. 10분만에 화장실 청소와 욕실 청소를 쉽게 하는법을 알려드립니다.


화장실 바닥 청소 사진



요즘에는 화장실 인테리어를 할 때 타일 바닥에 줄눈 시공을 하지 않는 집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움푹 파인 틈새 줄눈 자리가 아주 쉽게 오염이 되어버립니다. 오히려 새하얀 줄눈이 있게 한 것이 훨씬 깨끗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마치 화장실 줄눈 시공 한것 처럼 하얗게 만드는 법을 배우실 겁니다. 아뭍은 타일 사이에 움푹 파인 틈새 줄눈 사이로 때가 쉽게 끼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청소솔로 더욱 화장실 바닥 청소를 잘 해줘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타일 사이에 생기는 때가 더욱 많이 끼게 되어서 청소를 하게 되더라도 찌들어 버린 누런 줄눈 색깔이 잘 없어지지 않는 결과가 만들어 지게 되는데요.
오늘 보여드릴 방법은 이렇게 욕실 타일 틈새에 파인 바닥의 누런 줄눈을 깨끗히 하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를 더욱 쉽게 하는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백시멘트 사진



그런데 저희 집 화장실은 줄눈이 있는 상태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집 화장실 타일바닥의 줄눈을 아주 새하얗게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줄눈을 더욱 하얗게 만들어서 처음 이사를 왔을 때 처럼 깨끗하게 만드는데 함께 지켜봐주실꺼죠?


화장실 바닥 청소 사진



오늘은 특별히 약품 처리를 해서 깨끗하게 바꿔놓을 생각입니다.

즉 특수 청소 방법입니다.

화장실 줄눈 청소하는데 대박 아이템을 발견했거든요.

친환경 약품을 사용해서 이 줄눈을 청소해 줄 수도 있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 강한 방법을 사용할 건데요 약품을 통해 화장실 바닥에 타일 줄눈 청소를 깨끗하게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화장실 바닥 청소든 다른 청소를 하실 때 꼭 친환경 세제만을 고집하지만 마시고 약품도 사용할 줄 알아야 더 빛이나는 집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화장실 바닥에 줄눈 청소를 하는 과정에서 오염이 제거 되는 과정을 보실 수 있는데요. 자세히 보시고 그 변화를 살펴보세요.

먼저 화장실 우리집 바닥의 모습을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놀람 주의!!
화장실 청소 필요!!

줄눈 틈새 청소가 꼭 필요한 상태가 이렇습니다.

화장실 바닥 줄눈 오염 상태



저의 집은 바닥에 흰색타일이 시공 되어 있다보니 저 같은 집주인을 만난 화장실 바닥은 정말 견디기 힘들 정도로 누렇고 까맣고.....ㅠ. 깨끗하지가 않네요. 그러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확실하게 깨끗해 지는 화장실 청소 모습을 눈앞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자 이렇게 오염된 타일 줄눈위에 곧바로 약품을 부어줄 건데 오염물들이 어떻게 되는지 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약품의 원액을 타일 줄눈의 백시멘트 자리에 있는 선에 따라 살살 부어줍니다.

약품을 줄눈위에 부어 주는 사진



이렇게 바로 약품을 줄눈위에 부어주자 마자 생기는 하얀색의 반응이 보이시니요? 이 하얀 반응이 바로 거품입니다. 아주 작은 거품들이 마구마구 일어나고 있습니다.


약품과 반응하는 사진



조금더 원액을 부어주는 영역을 넓혀 봅니다. 다른 곳의 줄눈에도 약품을 부어줄 건데요..

이렇게 하얗게 거품들이 올라옵니다.

 

약품과 거품 반응 하는 줄눈 사진



약품을 부어 주기전에는 줄눈의 오염 상태가 매우 심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거품이 난다는 것은 약품 처리를 하자마자 오염물과 약품이 반응한다는 것인데요. 바로 거품들이 올라오면서 화확반응으로 나타나는 거품으로 세척하는 원리를 보고계신겁니다.








그리고 거품이 올라오고 있는동안은 약품이 때들과 반응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약간만 줄겁니다. 여기서 시간을 길게 주면 줄눈이 망가질 수 있거든요.

여기 저기서 거품들이 생긱면서 작지만은 거품소리들이 조금씩 들려오네요...


약품을 바른 곳과 바르지 않은 곳의 차이



먼저 약품 처리를 한 곳과 하지 않은 곳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차이가 너무 확실합니다. 약품 처리가 되지 않은곳은 정말 오염이 심하죠.

자 이제 어느정도 반응이 다 나온것 같으면 칫솔로 문질러 주세요. 반드시 부드러운 칫솔로 문질러 줘야합니다.
참 쉽죠?


칫솔등 부드러운 솔로 문지르는 사진



이 방법만 알면 집안에 있는 모든 욕실 화장실 청소가 쉬워지게 되는데요. 정말 타일 줄눈을 새하얗게 만들 수가 있게 됩니다.

줄눈에 솔질을 마쳤으면 한 번 물로 헹궈보겠습니다.


헹굼 사진



자 이렇게 헹굼이 끝았는데요 얼마나 줄눈 청소가 잘 되었는데 확인해 보겠습니다.


줄눈 세척을 마친 화장실 바닥 사진



정말 대박이죠?

대박 아이템 오늘의 화장실 줄눈 청노를 사사삭

끝냈습니다. 정말 하앻게 깨끗하게 변했습니다.

약품 처리를 해서 청소를 하게되는 경우는 이렇게 오염상태가 심한 경우게 사용해주면 정말 큰 효과를 볼 수 있게 되는데요. 최근에 대박 인기있는 화장실 줄눈 청소를 이렇게 사사삭 빨리 청소 할 때 자주 사용한다거나 항상 사용하는건 추천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니 오염이 심한경우 사사삭 약품을 적절히 잘 활용할 줄 안다면 청소하는데 정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원래 이 방법은 줄눈 시공을 한 곳에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사사삭 이 약품이 조금 강하기 때문에 줄눈이 다 일어날 수 있게 때문입니다. 궂이 저처럼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짧은 시간을 들여서 사사삭 빠르게 사용해 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오늘 저는 원액을 사용하는 장면을 보여드리게 위해서 우리집 타일 줄눈들을 희생시켰습니다.ㅠㅠ
되도록 줄눈이 있는 곳에서는 이 약품의 원액사용을 추천드릴지 않습니다. 너무 더러울 때만 사사삭 해주세요


약품과 물을 3 : 1로 섞어 사용하는 사진



전체적으로 사용을 하시려면 물과 약품 원액을 3 : 1로 희석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먼저 전체적으로 희석된 약품을 부어주고 반응할 시간을 준 다음 세척하시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세척이 되기전 일부와 세척이 된 후 사진



줄눈 세척을 한곳과 안한곳의 차이를 다시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깨끗한 정도가 아주 많이 차이가 납니다.

정말 깨끗해 졌죠?

전혀 흰색으로 칠한것이 아닙니다.

정말 화장실 인테리어 공사를 마치고 난 새화장실 줄눈 색깔처럼 변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약품처리로 청소를 하게되는 경우는 반드시 헹굼작업을 확실히 해줘야 합니다.
헹굼작업은 청소의 기본이기 때문이죠. 헹굼을 확실하게 행야하는 이유는 바로 청소 후에 하자가 생기지 않게 하가 위함입니다.



줄눈 세척을 마친 욕실 바닥 사진



자 이제 오늘 사용했던 약품을 소개시켜드릴게요.
위에서 살짝 언급해 드렸죠?


줄눈세척제 신진



정말 줄눈사사삭 잘 지워집니다.

정말 깨끗해 지는 순간을 경험하게 됩니다.

강추합니다 !! 화장실 청소 용품 사사삭!~~~



사사삭의 희석액과 원액 사진



오늘은 약품의 원액을 사용해서 줄눈의 세척작업을 해줬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백시멘트 위에는 바로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하니 되도록 짧은 시간을 잡고 작업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 약품은 타일 표면과 줄눈에 사용하기에 좋은데요 기왕이면 타일 줄눈의 백시멘트 수명이 짧아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물과 희석해서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대신 희석액은 반응을 주는 시간을 10분정도 길게 가지는게 좋겠지요.








오늘도 전 어김없이 타일줄눈 청노시작을 사사삭과 합니다.
청소업체 에서는 이 사사삭 원액상태를 그대로 사용하는 일은 없다고 하는데요. 대략 물과함께 3:1로 희석해서 사용한다도 하는데요. 그만큼 강한 액체라는걸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약품이 강하기 때문에 약품을 줄눈에 부어준 다음 거친 솔로 닦아주면 백세멘트가 망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반드시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해서 줄눈을 닦아 주시면 됩니다. 저는 안전을 위해서 물과 함께 1: 1의 비율로 섞어서 사용해 봤는데요..반응시간을 짧게 가져고 거품 확인하면 깨끗해 지는 것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소스통에 덜어서 사용하는 팁 사진


마지막으로 사사삭 원액을 사용하셔서 청소를 해야하는 그냥 바닥에 부어서 사용하게 되면 약품 사용이 너무 많아지게 됩니다.
경제적으로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을 때 이렇게 소스통에 덜어서 사용하시면 약품양도 적게 쓰면서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 팁을 알려 드리고 마칩니다.

약품만 잘 사용해도 청소가 정말 쉬워지고 똑똑하게 작업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