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거울 닦는 법
본문 바로가기

깨끗한 우리집/청소 팁

화장실 거울 닦는 법

728x90

 

 

안녕하세요.
깨끗한 우리 집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비비 공주입니다.
화장실에 들어갔을 때 제일 먼저 마주치는 건 바로 거울입니다.
그런데 화장실에 들어갈 때 이 거울이 지저분 하다면 화장실 전체가 지저분하게 느껴지지 않을까요?

 

 

 

 


우리집 화장실 거울은요 제가 평상시 조금(?) 여유로운 성격 덕분에 항상 지저분한 상태인 화장실 거울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여자로서 엄마로서 더 이상 이렇게 살면 안 되겠는 생각에 이제 화장실 거울을 깨끗하게 바꿔보아야 되겠습니다.
여러 가지 때들과 먼지들이 엉겨있는 우리집 화장실 거울을 공개합니다...ㅠㅠ...
제대로 된 청소 한번 못해준 거울에게 오늘 아주 제대로 깨끗이 해줘서 깔끔하세 살아가는 모습을 최초로 공개하겠습니다.

 

 

 

 

세면대 거울 (청소 전)

 

 

 

이렇게 먼지 쌓이고 때 많고 얼룩 많은 거울을 빠르고 물 없이 청소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주와 샴푸 한 방울

 

 

 

 

우선 물기를 꼭 짜낸 행주나 수건에 린스 한 방울 만 묻힙니다.
린스가 여러모로 세정력기 있는 물건이었다는 거 모르셨죠? 저도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습니다.
헤어린스가 세정력이 있었다는 것!!!!

그런데 생각했던 것보다 정말 기가 막힙니다.
바로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렇게 물기가 조금 남아 있는 행주에 린스 한 방울 묻혀서 줍니다.
그리고 거울 바로 표면에 닦아주기만 하면 끝~~~

 

 

 

 


이렇게 너무 간단해 버리면 어떻게 하나고요? 이 방법을 몰랐을 때는 물 뿌리고 비누 거품 바르고 다시 물 뿌려서 헹구고 물기 닦아내고 주변에 물 튀기고.....일단 물이 사용되면 닦아야하고 헹궈야 되서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이렇게 큰 일 치르듯이 해야하는 거울 청소인데 린스를 사용하니 물없이도 청소가 가능하다는게 정말 놀랍습니다.
사진을 통해 한 번 결과 확인해 보실까요?
아래 사진은 청소 전후의 비교 사진입니다.

 

 

화장실 거울 청소 전 후 사진

 

 

 

 

자 이제 확실하게 비교가 되실겁니다.
아주 시원하고 깔끔하게 닦아 냈습니다.
린스 하나로 이렇게 빨리 깨끗해져서 앞으로도 린스를 많이 응용햐서 욕실 청소를 해야 되겠습니다.
준비물은 행주와 린스 한 방울인데 이렇게 적은 준비물로 이렇게 넓은 면적의 거울을 너무 쉽게 물 없이 닦을 수 있다는 게 정말 대단합니다.
이 방법을 왜 이제 알게 되었을까요?..ㅠ

 

 

 

 

 


린스의 세정력을 좀 더 확실하게 검증하기 위해 잠시 실험을 좀 해보겠습니다.
실험은 얼굴에 있는 피지로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코나 이마에 있는 얼굴에 있는 피부 기름기를 손가락에 묻혀봅니다.
피지가 뭍은 손가락으로 거울에 얼룩을 만듭니다. 손가락 자국을 얼룩 덜룩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린스로 닦았던처럼 다시 거울에 있는 손가락 피지 자국을 닦아보는 것입니다.

 

 

 

 

기름기가 잘 닦이는 린스의 기능

 

 

 

 

자 보시 다시 피 아주 깨끗해졌네요. 조금만 닦아줬는데 금새 얼룩이 사라지고 광택이 났습니다.
손 지문은 보통 비누를 사용해서 닦아내야 지워지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이게 웬일이죠?



린스가 거울이나 유리 청소에 사용될 때는 린스 속에 있는 기름성분이 먼지와 티끌을 쉽게 잡아주어 청소가 쉬운 거였습니다. 즉,린스 자체가 기름 성분으로 만들어 젔고 그래서 머릿결에 윤기를 주는 거라고 하네요.
그래서 그 기름 성분이 거울에 뭍은 피지 성분과 만나 쉽게 닦일 수가 있었던 거죠.
또한 린스의 기름성분이 세탁할 때에도 사용되는데 바로
울 성분이 들어간 옷감을 세탁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린스 안에 이 기름 성분은 니트를 세탁할 때 줄거나 늘어난 니트를 원상 복원하는데도 사용된답니다.

 

빠른 시간에 오염물을 닦아낸 린스

 

 

별거 아닌 것 같은데 이렇게 빨리 오염물이 닦여질 줄은 몰랐습니다. 그냥 몇번 쓱싹 했을 뿐인데 말이죠.
그리고 린스로 거울을 닦아낼 때 얼마나 향기롭던지... 청소하면서 이렇게 기분이 좋아지는게 냄새 때문에 된거는 처음입니다. 린스로 청소를 하나다는 건 정말 기분좋아지게 만드는 방법 중 하니인것 같내요.

잠시 동안이었지만 화장실에 향기 자체가 바뀌어 버렸었답니다. 린스가 마치 화장실 방향제 같았어요.
또한 린스는 사워 할 때 유리막에 생기는 김서림까지 막아준 다고 하니 정말 린스는 장점이 많은 친구였네요
린스는 유통기한이 지난 것으로 사용해도 무방하고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았어도 소량 사용만 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얼마든지 청소가 가능하답니다.

 

 

 

 

 

 


린스를 사용해서 유리 재질이나 광택 나는 부분을 닦을 때 정말 빠른 시간에 물 없이도 아주 깨끗이 닦인다는 게 아주 큰 장점이고요. 정말 소량으로 사용해도 청소가 된다는 게 놀랍습니다.

"린스로 청소한다."
라는 말에 얼마나 청소가 된다고 그러나 했었는데 되려나 생각했었는데 때가 쉽게 없어지고,
기름때도 감쪽같이 사라지고, 김서림 방지까지 하다보니 욕실 청소에 있어서는 못하는 게 없는 물건이네요.


굳이 린스로 거울 닦는 일에 단점을 말해보자면.....
단점이 없는 게 단점이겠네요...ㅎㅎ



정말 쉬운 청소방법 다시 한번 정리해 드릴게요


첫째, 꼭 짠 젖은 수건이나 행주를 준비해 둔다.
들째, 린스 한 방울을 젖은 행주에 떨어뜨리고 오염된 부분을 닦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