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쓰고 있는 고무장갑이 구멍이 났다면?
얼마 쓰지도 않은 고부장갑인데 버리기는 아깝고 사려고 하니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고..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고무장갑에 대한 이러한 마음을 가지고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항상 오른 쪽 고무장갑만 구멍이 난다는 현실로 왼쪽 고무장갑만 줄줄이 쌓여있게 됩니다.
그래서 왼쪽 고무장갑을 뒤집어서 오르쪽 고무장갑을 대체해서 쓰고 하게 되죠.
구멍만 안났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직 까지 멀쩡해 보이는 고무장갑을 버리기 까지는 너무나 아깝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라텍스로 만들어져서 질이 좋은 고무로 되어있는 고무장갑을 그냥 버리기는 너무 아깝죠. 고무장갑을 구멍없이 오래쓰는 꿀팁이 있었으면 좋겠지요?
고무장갑 재활용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 봤습니다.
고무장갑에 대한 활용은 정말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많은 자료들을 찾아보시면 정말 다양하게 활용되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 정말로 실생활에 실용적으로 다가오는 방법반을 추려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말로 활용가치 높은 고무장갑 재활용편과 고무장갑의 모든 관리법을 기대해 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고무 장갑을 재활용하는데만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고무장갑을 평상시에 청결하고 수명이 오래 가도록 해서 망가짐없이 오랬동안 쓸 수 있는 꿀팁도 알려드립니다. 고무장갑 수명늘려서 오래 쓰는 법! 끝까지 봐주시고 생활속에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하다보면 구멍나기 전까지 관리를 잘 해주면 정말 오랬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무장갑에 대한 최대한 모든 관리방법과 활용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고무 장갑의 악취 해결하는 법
고무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마치고 나서부터의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이러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데요... 설거지를 마치고 난서 부터 문제가 되지요..
바로 일을 마치고 나서 고무장갑을 벗을 때 손에서 나는 악취문제 입니다.
여름 철만 그런것은 아니지만 특히 여름철에는 고무장갑속에서 땀이 차기 때문에 사용하고 나서 벗고나면 손에서 정말 상상하기 싫은 냄새가 날때도 있습니다. 당장 냄새나는 손은 비누로 깨끗하게 씻으면 되지만 이 고무장갑은 어떻게 처리해야만 좋을까요?
고무장갑의 악취를 제거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소개해 들릴건데요. 먼저 고무장갑의 악취의 원인을 알아보면 바람이 안통하는 고무장갑안에서 땀과 같은 습기가 마르지 않고 남아 있다가 부패하면서 심한 냄새로 바뀌게 되는 건데요. 첫번째로 소개 시켜드릴 악취제거 방법으로는 고무 장갑을 살균소독 하는 일입니다. 냄새나는 곳은 무조건 살균소독이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고 쉽게 살균 소독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식초가 살균 소독작용을 합니다.
피부에 닿아도 안심이지요. 살균 소독을 위해 당장 냄새 나는 고무장갑은 일단 뒤집어 주세요. 그리고 물과 살균 소독에 좋은 식초를 준비해 주신 다음 1: 1로 희석 시켜서 여기에 고부 장갑을 담가 두시면 됩니다.이렇게 담그고 5분정도 기다리다가 고부장갑을 뒤집어서 다시 5분정도 담가두시면 됩니다. 식초를 사용하는 것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냄새와 세균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아주 효과 적인 방법입니다.
두번째로는 두집은 고무 장갑을 핸드 위시를 사용해 손 씻듯이 씨어주시면 되는데요. 식초 대신 핸드워시를 사용하는 것도 고무장갑의 가취를 잡는데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랍니다.
손 세정제 속의 계면활성제가 고무장갑의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기 때문이죠. 냄새나고 구멍난 고무장갑 이렇게 관리하자!!
그렇다면 이렇게 소독하고 깨끗하게 씻어준 고무장갑을 말릴 때는 어떻게 이렇게 해주시면 효과적입니다.
먼저 패트병을 두개 준비해 주세요.
자 이렇게 패트병과 키친타월 심지를 버리지 말고 준비해 주세요. 이렇게 패트병 위로 키친 타월을 꽂아 주신다음 고부장갑을 여기에 끼워주세요.
이렇게 하면 고부장갑이 잘 마른답니다. 굳이 고무장갑을 뒤집지 않아도 잘 마르지만 한번 뒤집어서 말려 주시면 더욱 빠르고 완벽하게 건조시킬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다쓴 고무장갑을 청소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바로 고무장갑으로 이불이나 카펫의 먼지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바로 보여들게요^^
두번째, 먼지를 떨어내는 고무 장갑
이럴 때는 다 쓴 고무장갑을 활용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고무장갑으로 먼지 제거를 할 수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고무장갑을 활용해서 카펫이나 이불의 먼지를 제거 할 수 있답니다.
극세사 이불이 먼지를 가득 먹고 있다는 거 알고 게시죠?
이 때 카펫을 먼지를 떨어내고 싶다면 고무장갑을 끼고 고무장갑에 물을 묻혀주세요. 그리고 물묻은 고무장갑을 이불에 가져다 대고 쓱쓲 문지르시면 됩니다. 고무장갑에 있는 돌기부분에서 이불이나 카펫에 있는 먼지를 떨어내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먼지가 물에 흡착이 되면서 먼지를 흡착수킥 수 있는 것라고 합니다.
세번째, 구멍난 고무장갑 오랫동안 쓰기
구멍난 고무장갑 재활용 방법입니다. 고무장갑을 궁성없이 오래 쓸 수 있는 꿀팁이기도 합니다.
고무 장갑을 쓰다보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죠. 버리긴 아까운데 버려야 할 지 말아야 할지.....
그런데 놀랍도록 이러한 고무장갑을 아주 간단하게 재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 돈이 많이 쓴다거나 번거로운 일이 된다거나 했으면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너무나도 간단해서 고무 장갑의 수명을 아주 오랬동안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구멍난 고무장갑 오래쓰는 법! 공개합니다.
고무장갑에 구멍난 부분이 어디인지 찾아주시고 이렇게 고무장갑을 뒤집어 주세요.
구멍난 고무장갑 기가막힌 수선방법 입니다.
그리고 이 구멍난 자리를 물이 새어 들어오지 못하도록 매꾸는 방법이 있었으니~~~~~
은박 테이프 입니다.
가까운 문구점이나 다이소에 가면 아주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가 있는 물건이죠. 그동안 왜 이 꿀팁을 모르고 있었을까요? 너무나도 간단한 방법이 있었는데 구멍이 나서 어쩔 수 없이 버려야만 했던 오른쪽 고무장갑들이 생각납니다.
이렇게 구멍난 부분에 은박 테이프를 조금만 붙혀주고 잘 눌러서 붙혀주면 정말 고무장갑이 달아 없어질 때까지 사용할 수 있답니다.
족히 몇달을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왜냐하면 구멍이 날 때마다 은박 테이프를 붙혀 쓰면 되기 때문이죠..
정말 이렇게 고무장갑을 오랬동안 쓸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너무나 기분이 좋네요^^. 구멍난 고무장갑 재활용 꿀팁 노하우 대방출 입니다.
네번째, 고무 장갑을 잘 씻어 말리기
네번째는 고부 장갑을 잘 씻어서 그늘에 말리는 것입니다.
이 과정 또한 평상시 고무장갑의 수명을 늘리는 아주 중요한 방법인데요... 고무 장갑을 쓰다보면 고무 장갑의 표면이 끈적하게 되어서 쓸 수 없는 상황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고무 장갑이 어떠한 상황 때문에 녹아 버려서 쓸 수 없게 되는 것인데요.. 그 이유를 지금 일려드리겠습니다.
고무 장갑은 세제와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고무장갑을 사용하고 나서 고무 장갑에 있는 세제가 남아 있지 않게 깨끗하게 씻어 내 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세제가 묻어 있는 상태로 오랜시간 사용하고 방치하다보면 어느세 고무는 남은 세제로 인해여 서서히 녹아 내리게 됩니다. 고무장갑이 구멍이 나지 않았더라고 더 이상 쓸수 없는 상태가 되는 상황이 되고 말게 되는 것이죠.
또한 고무 장갑을 사용하고 나서도 햇볓을 보지 않게 해주세요. 햇볓 또한 고무장갑의 고무가 끈적하게 녹아 내길게 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반드시 고무장갑을 사용하고 나서는 세제가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히 씻어준 다음 그늘진 곳에 건조해 주시는게 고무장갑을 오랬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다섯번째. 고무장갑 재활용
마지막으로 고무 장갑을 재활용 하는 것입니다.
사실 고무장갑은 일반 고무줄보다 탄성이 두 배 이상 되는 질 좋은 고무로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탄성이 좋은 고부장갑을 그동은 우리는 구멍이 났다는 이유로 그냥 버려 왔었던 것입니다.
$$$$$$$
100% 천연 라텍스로 만들어진 고부 장갑을 재활용 할 수만 있다면 정말 경제 적으로 버릴 것 하나없이 재활용을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손가락 부분을 잘라서 손가락에 끼우면 마늘을 깔 때 너무 유용하답니다. 보통 마늘을 깔 때 비닐 장갑을 끼고 할 때가 많은데 이렇게 고무장갑의 손가락 부분을 잘라서 아용해 주시면 비닐 장갑처럼 손이 답답하지도 않고 마늘을 잡을 때 미끄럽지도 않아서 생활속에서 재활용하에 너무나 좋은 방법입니다. 다들 이 방법만을 꼭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고무 밴드가 됩니다.
참기름병이나 들기름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는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잘 사용하고 보관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건강을 위해 참기름 오메가3나 들기름 오메가3를 먹기위해 예쁘게 보관 할 줄도 알아야 겠죠?
참기름병이나 들기름병 목부분에 키친 타월을 한 번 감싸고 고무 장갑의 손가락 부분으로 고무줄 처럼 묶어주면 기름기가 흐르지 않는 기름병이 됩니다.
기름병 보관은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참기름의 오메가3의 바른 보관이나 들기름의 오메가3의 보관법을 잘 알아야 오메가3의 영양소 파괴도 줄일 수 있습니다. 보관하다가 사용하기 위해 기름을 따르다보면 기름이 흘러 손에 묻는데키친타월에 기름이 묻어서 손에 묻지 않게 됩니다. 꿀팁이지요?
고무 장갑의 입구 부분은 활용도가 아주 좋은 데요. 이 입구부분은 돌돌 말려 있어서 재활용하기가 정말 좋은 부분입니다. 절대로 그냥 버리지 말아주세요. 이부분을 잘 잘라두어서 사용하실 곳이 많답니다.
특히 이럴때는 정말 유용하게 재활용을 할 수 있지요.
집에 작은 고무줄은 많아도 큰 고부줄은 잘 없지요. 이렇게 질기고 탄성이 좋은 고무장갑의 입구 부분은 쓰레기통을 갑싸기에 너무 좋답니다.
정말 버릴게 없는 고무장갑이네요.
그리고 카레 봉지 같은 것도 이렇게 감싸주면 공기도 들어가지 않고 내용물이 흐르지도 않아서 너무 좋답니다.
고무 장갑의 손목 부분이나 손가라 부분도 잘 활용해 주면 너무 좋은데요.
이렇게 전선줄 묶어서 보관할 때 너무 좋더라고요. 지저분한 전선줄이 한번에 정리 된답니다. 그리고 작은 물건들 또한 묶어줄 때 사용하시면 일반 고무줄 보다 수명도 길어서 오래 사용하실수가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고부 장갑의 보관 방법입니다.
고무장갑을 사용하고나서 보통 수도꼭지에 걸어두시거나 어딘가에 아무렇게나 매달아 둘게 되는데요. 공수장갑을 사용하고 나서 깨끗하게 보관하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고무장갑의 입구 구분을 과감하게 펀치로 구멍을 냅니다. 그리고 큐방같은 고리를 준비해 주세요.
이렇게 구멍을 뚫어 둔 고무 장갑은 보관하기가 너무 좋습니다. 일부 고부 장갑에 고리가 달려 나오는 것도 있는데요. 대부분을 고리가 달려 있지가 않죠. 그렇 땐 이렇게 고부 장갑의 끝 부분에 구멍을 뚫어서 사용하시면 보관할 때 아주 깔끔하게 보관하실 수 있답니다.
'깨끗한 우리집 > 청소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크대 배수구 청소 벌레퇴치 한방에 (0) | 2021.05.20 |
---|---|
미니 튀김기 작렬한 기름때 어떻게 없애지? (1) | 2021.05.15 |
청소업자들만 알고있는 싱크대 광내기 (1) | 2021.05.01 |
피비골드로 드럼세탁기 곰팡이 제로 (0) | 2021.04.10 |
오늘도 하얗게 타일줄눈 청소 사사삭~~ (1) | 2021.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