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 몰랐던 과산화수소 200%대박 활용법
본문 바로가기

깨끗한 우리집/빨래 팁

미처 몰랐던 과산화수소 200%대박 활용법

728x90



과산화수소를 빨래에 활용한다고요?

빨래가 어떻게 변하길래~~~

빨래에 어떤 도움을 주길래 과산화수소를 사용한다는 거죠?



과산화수소 사진



어떻게 사용하는냐에 따라 어떤 약품보다 진짜 강력한 능력치를 발휘하는게 있죠.
바로 과산화 수소 입니다. 상처소독용으로 사용하는 과산화수소가 이리저리 활용되는 범위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나시면 정말 많이 놀라실 텐데요.


상처 소독하는 과산화수소 사진



여러분 코로나 실내 소독용 분사기에도 과산화 수소가 들어간다는거 알고계셨나요? 이렇게 상처 소독용으로만 쓰이는 줄 알았던 과산화 수소가 바이러스 방역용으로도 폭넓게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바이러스 소독용 과산화수소 사진



그런데 이렇게 상처나 소독에만 쓰이는 고정관념에서 벋어나 실생화에서 가정에 큰 도움을 주는 과산화수소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오늘 이시간 에는 가정에서도 활용하면 정말 좋은
만능 도우미 과산화 수소를 활용하는 꿀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과산화 수소 입니다. 가격도 저렴한 약품이지요.
구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가까운 약국에만 가면 있는것이 과산화 수소입니다.



상처 소독하는 과산화수소 사진



그런데 과산화 수소는 상처의 소독용으로만 알고 계셨을 겁니다. 그러나 그렇짐나은 안답니다. 그렇게만 아셨다면 큰 오산입니다. 상처의 소독뿐 아니라 다양한 소독에도 활용이 되고 빨래에 까지 활용된다고 합니다.
과산화 수소는 우리생활에 정말 많은 부분에 쓰인다는 거 여러분 알고계신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알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정말 살림의 고수 이신 분들일 겁니다. 오늘 이런 살림의 소수 이신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과산화 수소 활용법들의 꿀팁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과산화 수소의 약간의 성질만 알면 200%까지 활용이 있는 과산화수소!!!
다재 다능한 과산화수소 활용법을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과산화수소 분자구조 사진



물 분자에 산소 원자 하난가 더 붙어있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특히 산소라는 녀석은 틈만나면
떨어져 나가려고 하는 불완정한 요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것을 우리는 활성산소라고 칭합니다.
이 활성산소는 소독도 하고 표백도 하는 다양한 장점을 가직 있습니다. 산소계표백제라는 말을 들어보셨죠? 바로 활성산소의 이런 튀어나가려는 성질을 가지고 표백과 소독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런 부가적인 기능을 느낄 수가 있는 것이 과산화수소 입니다.



과산화수소 용기 사진



과산화수고는 투명한 액체 상태인데 과산화수고가 담겨 있는 용기를 보통은 불투명한 용기에 담겨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과산화수고가 자외선을 쬐게 되변 활성반응이 잘 일어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투명한 용기에 소분을 하게 된다면 절대로 안됩니다. 과산화수소를 덜어서 사용해게 된다면 빠른 시간내에 사용을 해햐 합답니다.
사실 과산화수소는 로켓엔진의 연료로도 사용되어질 수 있는 만큼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있지는 약품이라고 하는데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과산화수소는 상처치료할 때 쓰는 소독용 과산화수소인데요 이는 과산화수소의 원 재료의 3%수용액 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얼룩제거용도



과산화수소와 가루세제 사진

 



세탁소에서도 가장 많이 과산화수소를 활용하는 일은 바로 얼룩제거를 하기 위함입니다.
과산화 수소 1과 가루세제1을 잘 섞어서 얼룩제거제로 사용해 보세요. 이게 바로 흰 옷의 얼룩을 제거하는 세탁소 비법입니다. 이 만능 얼룩제거제를 얼룩 부위에 뭍힌다음 솔로 살살 두드리면서 5분정도 빠래를 방치합니다.










세탁기에 빨래를 돌리고 나면 정말 신기하게도 감쪽같이 얼룩이 사라진답니다.
대신 과산화 수소를 사용할 때 주의 사항은 표백력이 살짝 있기 때문에 색깔있는 옷에는 주의 해서 사용하애 합니다.
그리고 과산화수소는 금방 분해해 버리기 때문에 만들어 놓고 나중에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2. 피얼룩제거를 잘 합니다.
과산화 수소가 세탁물에게 가장 잘하는 일은 바로 피얼룩을 제거하는 일입니다.



 

세탁기 돌아가는 사진

 

코피 사진



피에는 과산화 수소와 반응하는 카탈라제라는 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우리가 상처가 났을때 과탄산수소를 뿌리게 되면 거품이 나면서 끓어버리게 되던데요.
코피를 자주 흘린다던가 생리혈이 묻어 있다던가 하는 세탁물이 있을겁니다.
과산화수소를 발라서 세탁기에 넣어서 돌리면 끝이랍니다. 참 쉽죠?

3.곰팡이 제거를잘합니다.
분무기에 과산화 수소를넣고나서 결로가난 곳에 곰팡이가 피어있다면 여기에 과산화수소를 뿌려보세요. 주로 여름철에아 겨울철에 집안에서 곰팡이 경험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가장 난하게 느껴지는 곰파이는 바로 벽지에 생기는 곰팡이 입니다. 보통 바람이 잘 안통하고 습기가 많은 곳에 있는 벽지에 곰팡이가 생기게 되는데요.







큰 가구를 위치를 바꾼다면서 옮기게 될때 특히 큰 면적의 검은 색 곰팡이를 보게되실겁니다. 실내에 생기는 곰팡이라서 더욱 안심하기가 힘들죠. 숨쉴때 마다 호흡기로 시커먼 곰팡이라 마셨다고 상상하면 정말 끔찍합니다.
이때 이 곰팡이가 난 자리에 과산화 수소를 뿌리고나서 잠시방치를 한다음 바른걸레로 닦아내주기만 해보세요. 오래된 곰팡이얼룩이 아닌이상 깨끗하게 곰팡이 얼룩을 지울 수가 있습니다.



벽지 곰팡이 사진



물론 더강한 세제를사용하면 더 잘 지워질 수는 이겠지만 과산화 수소는강한 독성을 띄는 약품이 아니기에
부담없이 사용할수 있답니다.



분문기 사진



식무을 가꾸는데요 이 과산화수소를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식물의 잎이나 줄기에 곰팡이가 났을 때 발라 줄 수 있는데요.
그리고 무좀쥰도 곰팡이 였다는거 아시나요? 발에 한번 과산화 수소를 뿌려보세요.
무좀 치료에도 과산화소소가 도움이 된답니다.



무좀 사진



그리고 곰팡이를 없애고 나면 과산화수소는 또하나의 서비스를 남기게 되는데요~~
냄새까지 사라지게 한답니다^^ 아마 발냄새도 없어지겠죠?
곰팡이 제거와 탈취에 좋은 과산화수소가 자랑스럽게 느껴집니다.

4. 다림질 하다가 옷을 태워먹었을 때
가정 생활을 잘 못하시는 분들이 흔히 범하는 실수인데요. 다림질을 하다가 살짝 태워먹기도 하게 됩니다.



실수로 다림질 하다가 옷을 태운 사진



이때 옷을 그냥 버리지 말고 응급 조치로 과산화수소를 활용해 보세요.
다리미에 익어서 갈색으로 변했던 부분이 다시 하얗게 돌아온답니다.
과산화 수소는 자외선에 반응을 하기 때문에 이렇게 높은 온동에서 구워진 얼룩까지 없앨 수 있답니다.
주의 할 점이 있다면 햋빛이 너무 강한날은 옷감이 도로 화상을 입을 수가 있으니 주의하시면 됩니다.

5. 운동화의 앞커에 고무창을 깨끗하게 합니다.
운동화 백화제라고 하는게 있는데요. 그런데 이게 가격을 은근히 비싸게 팔고 있더라고요.



운동화 백화제 사진



그런데 이 운동와 백화제에도 과산화수소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흰 운동화 빨래를 할 때
과산화수소를 사용해 보세요.
과산화 수소에 베이킹소다를 잘 섞어서 꾸덕뚜덕한 반죽을 만들어서 이 상태를 운동화에 바르면 된답니다.
이걸 운동화 중창에 바르면 된다고 하는데요.



흰색 운동화 사진



운동화에 바른다음 랲으로 씌어주시고 과산화수소가
날아가 버리지 않게 지켜주신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했볓에 쐬 주시면 누렇게 변한 운동화 고무가
원래대데로 하얗게 돌아온답니다. 오래된 플라스틱도 누렇게 변한 색깔이 잘 돌아 온다고 하는데요.
흰 온동화를 버릴때까지 하얗게 만들어 주게 된다면 정말 가성비 좋게 오랬동안 하얀 운동화 신을 수 있겠습니다.

6.흰옷의 겨드랑이에 누렇게 변한곳을 하얗게 만듭니다.
누렇게 변한 흰옷~~ 참 고민 많으셨죠? 하얗고 예쁜옷을 아직 한참 더 입을 수 있는데 입을 수 없게되는 상황이 생기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겨드랑이 부분만 누렇게 변해버리는 것이죠. 이러한 흰옷을 얼룩을 쉽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흰티냐 셔츠등 겨드랑이의 땀 얼룩이 생겨서 누렇게 변했다면 과산화수소를 사용해 보세요.
누렇게 변한 겨드랑이가 하얗게 변한답니다.



겨땀 사진



이때 과산화 수소를 원액 그데로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과산화 수소에 베이킹 소다를 약간만 넣어서 잘 흔들어서 섞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흰옷 위에 누런 얼룩이 있는 곳에 분무기로 뿌려주고 살짝 방치를 한다음 세탁기에 돌려주시면 됩니다.



겨땀 사진



과산화 수소를 베이킹 소다와 함께쓰는 이유
과산화 수소를 더욱 효과적으로 쓰기 위해서는 과산화수소에 가루세제나 베이킹 소다를 섞어서쓰는 꿀팁이 있습니다. 바로 강력한 표백작용이기 때문인데요. 산소계표백의 원리입니다.







산성인 과산화 수소를 알칼리인 베이킹 소다를 소량으로 섞어서 사용하게 되면 표백 작용에
보다 빠르고 강하게 작용하게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걸 이해할 수 있다면 과산화수소를 조금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빨래에 있어서 무엇보다 표백이 중요하게 때문이죠.
주방세제나 액체세제를 섞어쓰는 것 보다 알칼리가 높은 가루세제를 섞어쓰는 것이 더욱 표백작용에 효과적이랍니다.

7.다양한 소독
욕실에는 습기가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훨씬 세균이 엄청 많다고 합니다.
칫솔을 과산화 수소에 주기적으로 담가서 사용해 보세요. 칫솔이 소독된답니다.







과산화수소는 기본적으로 상처의 소독에 사용하고 있고 또, 피부에 큰 자극이 없는 약품이기 때문데 칫솟에도 상처처럼 살균소독으로 사용하는게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칫솟을 과산화수소에 담가만 두기만 해도 입안에서 비롯된 모든 병균과 바이러스는 절대로 살수가 없게 되겠죠^^



고산화수소에 칫솔을 담근 사진



우리가 미처 몰랐던 과산화수소의 200% 대박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우리 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과산화 수소에 대해서 좀 더 빨리 알았더라만 세탁비를 절약할 수 있었을것 같은데 그점이 많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과산화수소는 하나의 약품이기는 하지만 사용할 때 정말 독하지가 않아서 노무 편하게 쓸 수 있어서 좋네요.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튼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다재다능한 과산화수고를 활용법을 숙지 하셨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과산화 수소는 그냥 사용해도 좋지만 더 강력하게 사용하시고자 한다면 다음의 3가지를 더해서 사용해 주시면 완벽하게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과산화수고와 했빛을 더하거나
과산화수고에 가루세제를 더하거나
과산화수소에 뜨겁게 온도를 더해주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