묶을 빨래를 빨려고 하다 보니 이게 웬걸~~~~
기름얼룩이 있는 옷이 있었네요.
세탁기에 빨았어도 지워지지 않는 이 기름얼룩 어떻게 해야 깔끔하고 만족스럽게 지울수가 있을까요?
오늘은 기름얼룩을 한번 지워볼 겁니다. 기름얼룩이라 하면은 옷에 묻은 식물성이던, 동물성이던 또는 마사지 오일이라던지 삼겹살 기름, 식용유 뭐 이런 것들이 옷에 묻었을 때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을 남기게 될 수 있는데요. 또 이런 얼룩들은 색깔 옷이 아닌 흰색 옷에 얼룩을 남기게 되면 노랗게 변하게 되는됩니다. 이런것들을 기름황변이라고 말합니다. 오늘 기름 황변 완벽하게 지우기를 할건데요. 옷에 뭍은 삼겹살 기름때 지우기 보여드릴게요.
그렇데 이런것들이 과탄산 표백을 한다고 해서 잘 지워지지가 않게 되는데요. 이런것들언 도데체 어떻게 지워하 되는 걸까요? 과탄산표백도 힘든 기름얼룩 지우는 법 알려드릴게요.
집에서 이런 문제들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가 있답니다.
특히 이런 삼겹살 기름 같은 것이 묻었을 때 난감해지죠. 안 지워지는 기름얼룩 쉽고 빠르게 지우는 꿀팁을 드릴 건데요. 삼겹살 기름처럼 특별한 기름 얼룩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생기는 얼룩은 이 방법을 사용하면 충분히 집에서도 기름얼룩을 지울 수가 있답니다.
그런데 먼저 이런 얼룩이 지기 전에 미리 이런 얼룩에 대비하기 위해 얼룩을 없애는 전문 세제를 구비해 두실 수 있는 데요.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전용서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세제부터 추천드리는 이유는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부족할고 바쁠게 집에서만 할 수 있는 방법을 사숑할 수 만 있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집에서 하는 방법은 저 해래 쪽에서 설명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 우리집에 있는 얼룩제거용 세제를 먼저 알려드릴게요.
첫번째로 에코버라는 제품입니다.
에코버는 친환경 세제라고 합니다. 예전에 친환경 세제라는 말을 듣고 조금 더 금액을 쓰고 사게된 세제 입니다. 그런데 이 세제는 국산 세제가 아니라 벨기에에서 수입한 세제입니다. 수입품이라는 것 때문에 가격이 좀 나갑니다.....ㅠㅠ
조금 비싸다는거 빼고는 흠잡을게 없는 세제더라고요.
얼룩제거용 세제뿐만아니라 세탁세제, 욕실세제, 변기세제등 각종 다양한 세제가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예전에 이 세제를 샀던 이유는 와이셔츠 깃의 찌든 목때를 없애기 위해서 샀었던 건데요.. 비싼 만큼 세정력은 좋은데 양이 조금 적네요. 각종 찌든 때가 잘 지워지기는 하는데 저는 주로 이 제품을 와이셔츠 목때에 사용하다 보니 빨리 써버리게 되더라고요. 친환경을 찾으시면서 효과 좋은 세제를 원하신다면 이 상품을 추천드리지만 가성비를 따지신다면 개인적인 판단으로 선택해 주세요.
이렇게 200ml 작은데 소비자가가 1,5000원이네요...ㅠㅠ
다음은 제가 선물 받은 세제인데요. 요즘 유튜브에 많이 광고가 나오는 제품인데요. 강력 얼룩제거제입니다. 이 상품도 정말 찌든 때가 잘 지워집니다.. 특히 흰색옷을 입었을 때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꼭 필요하겠더라고요.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갑자기 음식물을 옷에 뭍혔을 경우. 특히, 흰색옷을 입었을 경우 꼭 필요해 보입니다. 흰색옷에 김치국물이라도 떨어지면 바로 지우기도 힘들고 집에가서 지운다고 지체하다가 막상 집에서 지우려고 하면 얼룩이 않지워지기도 하죠.
이럴 때 이 강력얼룩제거제를 얼룩이 진 부분에 바로 바르고 그 자리에서 비벼주면 지워진답니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얼룩을 지우기에 아주 착한 세제이죠. 용량은 50ml이고 9.900원입니다. 싸지는 않지만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의미에서는 적당한 가격갔습니다.
이건 국산 제품인데요. 홈페라는 제품입니다. 여기 제품도 각종 다양한 제품이 나와있네요. 이 상품도 상품평이 꾀 좋습니다. 그래서 소개시켜드리는데요. 400ml양에 소비자 가가 23800원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유해성분이 제로이고 거품타입이라는 장점이 있네요. 양이 많아서 하나 구입 해두면 오랬동안 쓸 수 있겠습니다.
이 제품은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거품 타입으로 되어있어서 줄줄 흘러내리거나 휴지를 덧대야하거나 분사가 된건지 아닌지 모르는 분무기 형태가 아니라소 좋습니다. 거품타입으로 되어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고 사용하기가 너무 편리한 제품이네요. 유해 성분까지 제거된 이 제품은 건강까지 책임지는 안전한 성분으로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너무 좋은 지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바로 이 레인보우사포닉이라는 제품으로 화인tnc에서 나온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세탁업소전용 얼룩제거제로서 가장 작은 사이즈는 500ml이고 가격은 1000원이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 시켜드린 제품중에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게다가 세탁업소전용제품이라서 왠지 신뢰가 가게 느껴지네요.
업소용 세제로 유명한 화인TnC에서 나온 이 제품은 강알칼리계 얼룩 제거제입니다. 세탁업소 전용으로 전문가용 얼룩제거제로서 동물성 지방 뿐만 아니라 식물성 지방이나 오일 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강알칼리성 제품이라서 사용하고 나서는 반드시 빨래를 중화시켜줘하는데 이때 구연산 헹굼을 해야 한다는거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알칼리화 된 빨래를 산성 성분으로 헹구고 나서야 중화되어서 중성성분을 만들 수가 있는데요.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구연산이죠. 반드시 구연산 헹굼이 있어야 옷도 오랬동안 상하지 않고 예쁘게 입을 수 있다는거 주부님들은 다 아실겁니다.
구연산 헹굼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은 검색을 통해서 확이해 보시면 내용을 알게 되실게에요. 어렵지 않으니까 참고해 주세요.
그런데 이런 얼룩제거제가 확실하게 얼룩이 제거되기는 하지만 이런것들이 항상 집에 구비가 되어있는것이 아니죠. 문제는 이런 어룩들을 갑자기 해결해야하는 일이 생긴다는 것이죠. 당장 내일 입어야 하는 옷에 이런 기름얼룩의 결점이 나타난걸 발견 한다면 정말 난감하겠죠.?
제가 누굽니까?
다 방법이 있습니다.
기름때를 빼는 원리까지는 아니더라도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 특별한 얼룩제거용 세제가 없어도 집에 있는 재료 만으로도 안 지워질 것 같던 기름얼룩도 충분히 없앨 수가 있답니다. 옷에 누런색 기름얼룩 지우는 법, 옷에 묻은 기름 황변 지우기 어렵지 않아요.
특별한 세제 없어 돈 절약하면서 기름얼룩을 제거하고 싶으신가요? 일단 제가 하는 데로 따라만 해보세요.
아주 확실하고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이 얼룩이 보이시죠?
오늘 아주 속시원히 깨끗하게 지워보겠습니다.
먼저 준비물부터 알려드릴게요
이 재료만 집에 있다면 기름때 얼룩 같은 건 걱정이 없습니다. 지워지지 않는 옷에 누런 기름때 처치법 공개합니다.
정말 그런지 눈으로 확인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기름진 얼룩 부위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줍니다. 사진에 있는 것처럼 베이킹 소다를 펴 발라 주세요. 이렇게 펴 발라 주시고 나서 이곳에 식초를 부어줍니다. 분무기가 있다면 식초를 분무기에 넣어주시고 뿌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반응시켜 주시면 이렇게 거품이 나게 되면서 섬유속에 밖에 있는 찌든 기름때를 느슨한 게 불려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죠. 정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서로 같이 반응시켜주면 기름때뿐만 아니라 다른 끈적한 때들도 잘 없어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때에 따라서는 특별한 화학성분이 있는 세제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세제가 없을 때 난감한 순간이 닥치게 될 때가 있죠. 그러 때 이렇게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반은 시켜봐 주세요. 옷에 뭍은 기름때뿐만 아니라 알 수 없는 끈적이는 때들이 싹~~~ 사라진답니다.
자 이제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반응시켜주셨나요? 이제 다음 차례가 한 가지 차례가 남았습니다. 얼룩진 부분 위에 주방세제를 얇게 펴 발라 주세요. 이렇게 주방세제를 발라 주었으면 손으로 얼룩진 부분을 비벼 주시면 됩니다.
힘 있게 잘 비벼 주였다음 물로 한 번 헹궈주세요. 그리고 얼룩진 부분을 다시 살펴봐 주시고 얼룩이 다 없어지지 않았다면 다시 이 과정을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웬만해서는 이 과정을 2번 정도 반복해 주면 얼룩이 다 사라진답니다.
자 이렇게 얼룩이 다 없애고 나서 빨래를 건조 시시키고 나니 결과가 어떠신가요? 아주 깨끗해졌습니다.
잘 지워지지 않는 특별한 얼룩을 지우고자 할 때 지울 수 있는 세제가 구비되어 있지 않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깨끗한 우리집 > 빨래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뽀송뽀송 여름 이불 빨래 냄새제거법 (0) | 2021.06.29 |
---|---|
미처 몰랐던 과산화수소 200%대박 활용법 (0) | 2021.06.13 |
건조기 줄어든 옷 원래대로 늘이는 법 (0) | 2021.04.02 |
섬유유연제 아무렇게나 사용하면 큰일납니다. (0) | 2021.03.28 |
오성급 호텔에서 사용하는 놀라운 세탁법 6가지 (0) | 2021.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