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이팬 찌든 기름때 확실히 없애는 법
본문 바로가기

깨끗한 우리집/청소 팁

후라이팬 찌든 기름때 확실히 없애는 법

728x90

 

안녕하세요. 우리 집을 매일매일 깨끗하게 만들고 싶어 하는 비비 공주입니다.
집에 오는 손님 대접을 하기 위해, 아니면 차려야 할 음식을 하기 위해 꼭 거치는 물건이 있습니다.

 

 

 

 

 


프라이팬!!





저는 이럴 때 음식 하는 일을 빨리 끝내기 위해 큰 전기 그릴을 사용하는 데요.
전을 부칠 때 정말 유용합니다. 둥그런 모양의 프라이팬보다 두배 이상 큰 크기이기 때문에 시간 절약뿐 아니라 활동에너지까지 절약해 주니까 너무 편리하죠.
그런데 다 사용하고 나서 바쁘다는 핑계와 크기가 크다는 핑계로 세척하는 일을 미루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기름때가 굳어있곤 하죠


 

 

 

 

 

 


이 프라이 팬을 닦기 위한 방법으로 저는 항상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사용해 왔었는데요.
평상시 설거지 할 때는 기름때 없애는데 이것처럼 빠르고 편리한 방법이 없어서 자주 베이킹 소다와 주방세제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기름때가 굳어있는 전기 팬을 닦을 때에는 그리 개운하게 닦인다는 느낌이 안 들었었고요.
더 큰 문제는 이 기름때를 설거지하고 나서 수세미를 버려야 하는 상태가 돼버리더라고요.

부피가 크다 보니 설거지를 미루게 되어 더 큰일을 만들지 않도록 좋은 방법을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기름때를 없애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고는 있지만 실제로 내 상황에 적용해 보면 맞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흔하게 쓰는 베이킹소다부터, 과탄산소다뿐만 아니라 식초, 밀가루, 뜨거운 물, 이엠,......
다 해 봤는데 이 전기 팬에 있는 기름때 없애는 데를 어울리지 않았답니다.

심지어는 주방 후드의 기름때를 없애는 방법으로 이 전기 팬의 찌든 기름때를 없애려고 해 봤는데 잘 안되고 오히려 실패만 했답니다.


그런데.................................
..........................................
찌는 기름때를 확실하게 없애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먹다 남은 소주를 이용합니다.
알코올 성분이 찌든 기름때를 손쉽게 녹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선 팬을 어느 정도 뜨겁게 달궈줍니다.
음식을 하고 나서 팬이 뜨거운 상태에 있을 때 적용해 주시면 훨씬 힘들이지 않고 기름때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을 겁니다. 뜨겁게 달궈지면 전원을 꺼줍니다.
팬이 뜨거워졌을 때 키친타월로 어느 정도 기름때를 닦아 냅니다.


 

 

 

 




그리고 팬에 소주를 부어 줍니다.
뜨거운 팬의 열기에 살짝 끓어오르는 소주가 보이시죠?
찌든 기름때가 사라지는 모습이랍니다.

이리저리 팬을 움직여 주어서 소주가 닫지 않은 곳까지 구석구석 닫도록 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것을 아직 모르고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키친 타월로 남아있는 소주를 닦아내면 끝~~~~~~
정말 먹다 남은 소주가 이렇게 유용할 줄은....ㅎㅎㅎ






정말 어렵게 찾은 프라이팬 찌든 기름때 닦는 방법이었습니다.
와~~ 정말 고생해서 찾은 보람이 있네요.
그럼 이렇게 좋은 소주!!, 즉, 알코올이 하는 일을 소주만 할 수 있을까요?
먹다 남은 맥주도 가능하답니다.
소독용 알코올도 물을 타서 사용하시면 이것도 가능하고요.

그렇다면 또 생각해 볼 게 있습니다.
찌든 때 없애는 데에 알코올이 유용한 재료라면?
프라이팬 말고 다를 기름 찌든 때가 있는 부분도 알코올이 기름때 청소가 가능하다는 뜻이겠죠?

즉, 알코올은 주방에 있는 눌어붙은 기름때들을 청소할 때 효과적으로 기름때를 제거한다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음식을 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기름이 주변으로 튀게 마련입니다, 그로 인해 가스레인지 주변뿐만 아니라 싱크대 상판 벽면, 후드까지 기름이 튀게 되어서 금세 미끌거리데 되죠.
가스레인지 주변으로 미쳐 손이 닫지 않아서 기름때가 굳어버린 게 있다면 이때 소주병에 분무기 머리를 꽂아서 찌든 때가 있는 곳에 뿌려주세요.
그리고 5분 정도 지난고 나서 수세미로 닦아주면 아주 깔끔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는 청소법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알코올은 살균, 소독뿐만 아니라 냄새도 잡아줍니다. 그래서 남은 소주를 사용해서 청소도 할 수 있고 음식을 하고 나서 도마나 칼에 사용해 보면 너무 좋겠죠?


다시 한번 알려드릴게요
첫째, 찌든 기름때가 있는 팬을 뜨겁게 달구고 키친타월로 어느 정도 기름때를 닦아낸다.
둘째, 달궈진 상태의 프라이팬에 먹다남은 소주를 부어주고 이리저리 팬을 흔들어서 소주가 구석구석 닿을 수 있도록 한다.
셋째, 후라이팬에 남아 있는 소주를 키친타월오 닦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