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가기전 모르면 바가지 왕창!! 임플란트 가격
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다이어트

치과 가기전 모르면 바가지 왕창!! 임플란트 가격

728x90



   

저렴한 치과 광고



치아는 한 번 망가지면 다시 원래 상태로 되기가 정말 힘이 듭니다. 노년이 외면 치아 상태가 망가져 잘 씹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치아관리를 잘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한 번 망가지면 거금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특히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는 치과 비용에 예민하실 겁니다. 그런데 요즘 치과에서 바가지를 썼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 치과다 다 똑같다고 생각하고 갔다가 바가지를 쓰는 경우가 주변에 종종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문가가 알려준 치과에서 바가지 안 쓰고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린아이들처럼 유치가 빠지고 나고 새로운 이가 자라 나오는 것처럼 아픈 치아가 빠지고 나서 새로운 치아가 다시 자라서 나온다면 얼마나 좋은 까요? 어릴 적 유치가 빠지고 나서 성인 치아가 나오고 나면 그 치아를 가지고 평생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니 그 한 치아가 고장이 나면  어쩔 수 없이 뽑아서 없앨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들 치과를 언제 가시나요? 대부분 치아에 통증에 생겼을 때 치과를 가게 됩니다. 그리고 상한 치아 때문에 임프란트 까지 고려해야 한다면 더욱 임프란트 가격에 에민해 지게 됩니다. 그런데 일단 치아에 통증이 생기게 되었다는 것은 치료가 시급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럴 때는 병원에서 하자는 대로 급하게 치료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과정에서 내가 치과를 잘 만났는지 못 만났는지 판단이 서게 됩니다. 바로 이 때부터 바가지를 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심한 경우는 건들리지 않아도 되는 치아까지 건드려서 피해를 보는 경우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젊은 층에서는 치과를 가기 전에 인터넷을 검색을 먼저 해보고 괜찮은 병원을 찾아가기도 합니다. 그러나 인터넷 사용이 힘든 노년층은 그냥 동네 가까운 치과를 가게 되거나 지인의 소개로 치과를 찾아서 가게 됩니다.
그러데 이렇게 소개를 통해서 믿고 간 치과인데도 바가지를 쓰는 경우가 많이 있다는 게 문제입니다.

치과의 바가지를 피하는 방법





우리는 그러면 치과의 과잉 진료에 걸려들지 않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돈을 조금 더 많이 벌어보려고 환자를 상대하는 치과로부터 피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치과를 가기 전 이것만 알고 가면 치과의 바가지를 얼마 든데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치과를 고를 때 의사 약력 정확히 보는 법 알려준다는 글이 SNS에 올라와서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글을 올린 사람이 바로 현직 치과의사라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이 현직 치과의사의 말에 의하면 치과 치료받기를 결정하기 전에 2가지를 잘 살펴보라고 확인시켜 주었는데요.

현직 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치과에서 바가지 안 쓰는 노하우




담당의 / 전문의
임상 연차


왜 이걸 알아야 하는 걸까요?

1. 치과의사가 담당의인가 전문의인가?

치과에도 전문의가 있다고 하는데요. 증상에 따른 해당되는 진료는 전문의가 잘한다고 합니다.

신경치료 = 보존과 전문의
사랑니 발치 = 구강외과 전문의

물론 전공을 안 하고도 잘할 수 있지만 전공의가 전문분야를 잘할 확률이 높은 것이죠.

2. 임상 연차는 얼마나 되는가?


이게 왜 중요한 걸까요? 내가 만일 돈이 많이 드는 치료를 하게 된다면 더욱 이것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원장 선생님이 나이도 있어 보이고 약력도 화려해 보여서 골라서 간 치과인데 알고 보니 실제로 졸업한 지 2년도 안된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치과학에서는 손기술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기술도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에 진정한 전문가가 되려면 최소 10년 차부터 치과의사로서 전성기가 나올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20년 차로 들어가게 되면 어느 정도 신기술을 받아들이기 힘든 고인 물 치과의사가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현재를 기준으로 보면 2010년대 초반에 졸업한 치과의사가 제일 임상적으로 무르익고 치료를 잘 해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보통 치과 간판에 학력을 내세운 치과도 많은데요. 그것보다 학력이나 전문의라는 자격도 중요하지만 임상을 해본 연차가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좋은 병원에 대한 입소문




뭐든지 간에 좋은 평판이 있으면 입소문 돈 타게 되어있습니다. 좋은 치과에 대한 정보를 입소문으로 알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역 맘 카페
당근 마켓 어플
동네 생활 커뮤니티


이것들을 활용해서 집에서도 쉽게 입소문을 확인할 수가 있게 됩니다.

● 전국의 양심 치과 리스트

인터넷에서 전국 양심 치과 리스트를 확일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왕이면 별점과 리뷰를 보면서 많고 좋은 내용이 있는 쪽으로 선택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반대로 별점만 있다거나 리뷰가 적거나 한 줄만 있거나 한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그런데 정작 치과를 많이 찾으시는 노년층은 이런 것들을 알아보는 게 익숙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이 불편해하시는데요. 그렇다면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치과 바가지를 피해야 하는 걸까요?

어르신들이 치과 바가지를 피하는 방법


노인 분들은 치과를 직접 찾아가 보고 결정을 하시는 게 좋은 데요. 직접 3군데 이상을 다녀보고 결정을 하시는 겁니다.

치과는 병원마다 가격이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병원에 들릴 때마다 중요한 사항을 꼭 메로를 해둬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 메모할 사항

진단만 받고 가격을 메모
충치의 치아 위치 메모
치료 방법 메모


이렇게 여러 군데를 다녀 보면서 충치 개수나 치료방법이 어떻게 다른지 발품을 팔아서 알아둬야 합니다.
왜냐하면 치료 방법과 가격이 다를 때 검진이 다시 필요할 수 있기 때문이죠.

직접 발품을 팔아보면 어느 병원이 바가지를 준비하고 있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이런 것들을 모르면 바가지를 쉽게 당하기도 하고 양심적인 치료를 바가지고 오해할 수 있게 될 수 있습니다.

실장/ 코디네이터의 대면

처음 가보는 치과에 가 보면 진료계획을 세울 때 의사를 바로 만나는 것이 아니라 실장이나 코디네이터를 먼저 만나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치료 계획을 의사가 아니라 이 사람들이 세우고 당일에 바로 치료를 권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일단 다음에 한다고 하면서 피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 과잉 진료 상황

2~3년에 한 번씩 정기 검진을 하는 상황인데~~

6개 이상 충치가 있다고 진단
기존 치료 치아에 충치가 있다고 진단

이러한 경우는 과잉 진료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도 다른 병원에 가서 다시 확인해 보는 게 좋습니다.

● 저렴한 치료비 광고

이러한 광고 문구는 참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이런 광고를 보고 찾아간 치과들은 환자가 진료를 받고 나서부터 말이 바뀌게 됩니다.

검사를 해보니 충치가 많다!라는 말은 한다면 다른 병원을 더 가보고 치료를 결정해야 된다는 겁니다.

● 너무 많은 치료비로 책정될 때

이럴 때는 치아에 맞는 보험치료를 알아보거나, 급한 것부터만 치료하고 나머지는 나중에 해달라고 말해두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진료를 나눠서 하는 게 좋은 이유는 진료비 부담이 적어지게 되는 이점과 과잉 진료의 피해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진료비 싸다고 선택하면 안 돼요ㅠㅠ


•진료비를 싸게 광고하는 치과

치과에서 임플란트 광고를 하면서 유난히 임플란트 광고를 싸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광고에 어르신들께서 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을 파격적으로 내세우면 광고에 혹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결국 이런 곳은 가서 보면 과잉진료로 유도하게 되어있고, 치아상태를 더 나쁜 환자로 만들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치과 입장에서도 광고를 했기 때문에 광고비를 뽑아야 하는 상황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곳에서는 임프란트를 싸게 해준 다는 명목으로 미끼 상품도 걸려들 수 있게 됩니다.

•간호사나 기공사가 위임 치료

의사가 치료하지 않고 간호사, 기공사가 치료를 하고 있는 건 아닌지도 살펴봐야 합니다.

오늘 결제하면 할인해택~~~



실장과 코디네이터가 진단하고 치료계획 세우고 할인해 줄 테니 오늘 당장 결제를 하게 유도하면서 당일 치료를 권하는 경우입니다. 이런 치과는 빨리 빠져나와야 합니다.

치과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직접 알아보지 않고 입소문만으로 치과를 결정한다면 바가지를 쓸 확률이 높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치과진료는 바른 많은 병원들까지 비교해 보고 결정해야지 바가지를 면할 수 있게 됩니다. 발품을 팔아서 라도 큰돈 드는 치과 진료를 바가지 안 쓰고 피해 갈 수 있습니다.

 

 

http://bbprincess77.tistory.com/305

 

코로나에 절대 안걸리는 사람들. 슈퍼 면역자가 실제로 있었다.

요즘 정말 코로나에 감염돼 사람들이 정말 많죠. 한집 걸러 한 명씩 코로나에 걸리는 것 같은 상황입니다. 결국 내 차례가 되는 게 얼마나 될까 하고 걱정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얼마 전 충

bbprincess77.tistory.com

http://bbprincess77.tistory.com/311

 

오미크론 지원금 15만원 받아가세요.

요즘 정말 확진된 환자들이 무더기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하루 확진자도 정말 많았는데 지금은 곱절로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 다. 현실이 이렇다 보니 방역 정책과 지원금에 대한

bbprincess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