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재택치료 빠른 호전방법!! 영양제
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다이어트

오미크론 재택치료 빠른 호전방법!! 영양제

728x90

 

썸네일-재택치료 때 몸 관리 하는 법



코로나 누적 감염자가 1400만 명에 달하면서 '롱 코비드 현상' 즉, 오랜 코로나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증상이 회복한 후에도 피로감과 기억력 저하, 호흡곤란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심한 경우는 시력저하나 후각 상실까지 생기는 분들도 계십니다. 특히 오미크론은 발열보다는 목이 따끔한 인후통과 함께 콧물, 재채기, 두통을 동반하기 때문에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크론은 대표적으로 인후통이 동반되는데요. 이 음식을 매일 먹으면 증상을 빠르게 호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음식들이길래 지긋지긋한 지금의 코로나 시대에서 이겨나갈 수 있는 힘을 주는 걸까요?

오미크론 감염


현재 유행하고 있는 오미크론에 걸리면 우리 몸에서는 발열과 기침, 인후통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보통 경미하고 점진적으로 나타나서 대부분의 경우 특별한 치료 없이 회복되게 됩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중증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롱 코비드 = 코로나 후유증

 

롱코비드 증상



 



요즘에는 코로나를 겪고 나서 나타나는 후유증이 더욱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최근 미국 세인트 루이스 워싱턴 의대에서 나온 내용에 따른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회복 6개월 이내에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이 11가지나 되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최근 뉴스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유명인들 사이에서도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해 일상 회복이 어려우신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을 수는 있지만 워낙 많은 사람들이 감염이 되었고 그에 따른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모든 바이러스가 그렇듯이 코로나에 감염되었을 때에도 바이러스와 맞서서 싸울 수 있는 영양소를 잘 섭취하게 되면 증상이 완화되고 후유증을 최소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게 됩니다. 오미크론의 경우에는 발열보다는 인후통과 기침, 콧물과 같은 다양한 증상들이 기관지에 집중해서 나타나기 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 알려드리는 영양소를 자주 섭취해 보세요. 오미크론 증상을 완화하고 후유증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완화에 좋은 식품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항균, 항바이러스, 항염, 항산화 작용
천연항생제로서 병원균에 강력한 억제 작용
감염성 질환에 효과적

 




프로폴리스는 수많은 병원균을 아주 강력하게 억제한다는 것이 입증되었고 감염성 질환까지 아주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을 저도입니다. 그래서 프로폴리스는 아주 강력한 항균과 면역력 증진에 이만큼 좋은 식품을 찾기 어렵지요.

프로폴리스 1 캡슐= 플라보노이드 17mg


시중에 나와 있는 프로폴리스 제품은 국내 제품 기준으로 한 캡슐당 플라보노이드가 17mg이 들어있습니다. 혹시라고 코로나 감염으로 재택치료를 하게 될 경우 치료 프로폴리스를 복용하신다면 이것의 두 배인 34mg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프로폴리스는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식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용하시기 전에 자기 체질에 잘 맞는 것인지을 확인을 먼저 해봐야 하는데요.

<프로폴리스 섭취 제한>
화분 알레르기 있는 사람
처음 접한다면 적은 양으로 시작해 본다.

 

●비타민C

<비타민C의 효능>
항바이러스 효과
세균, 바이러스 증식 억제


 




비타민C는 항바이러스 효과를 내어서 감기 증상에 특히나 효과적인데요. 그래서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비타민C에 대해서 감기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특히 감기에 걸렸을 때 비타민C를 복용하면 면역력이 약해져 있던 우리 몸의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과일이나 채소를 통해서 섭취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과일과 채소 중에서 비타민 C를 섭취하기 가장 좋은 과일은 무엇일까요?

바로 빨간색 사과와 빨간색 파프리카입니다.

<비타민C 영양제 복용할 때>
1000mg(1g 제품), 1일 1알씩
치료기간 중에는 2~3회 섭취


만약 재택치료 중이라면 비타민C 섭취를 위해서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드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드시는 것이 힘들다면 영양제를 통하여서 비타민 C를 공급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해서 비타민 C를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처음부터 비타민C 용량을 높게 드시게 되면 설사나 가스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용량을 줄여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아연


 




아연은 근육 형성과 DNA를 만들어 주고 면역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대부분의 감기는 콧구멍과 목에 증식하는 리노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아연은 리노바이러스가 증식하는 것을 막고 목과 코의 점막에 자리 잡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오미크론의 경우에는 목과 코에 바이러스가 많이 있다 보니 아연 섭취는 꼭 필요합니다.

아연의 효능 = 비강 내 박테리아 증식 차단


실제로 아연은 비강 내에 박테리아 증식을 차단하는 항바이러스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감기와 독감 증식을 완화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
붉은 살코기, 보리, 현미, 견과류
식물성보다 동물성 식품의 아연이 섭취가 더 좋다.


재택치료를 하고 게시다면 단백질 섭취는 필수로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소고기와 돼지고기처럼 붉은 살코기를 섭취하면서 단백질 섭취도 되고 하루에 필요한 아연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아연 영양제 복용할 때>
아동 :
10mg 전후
성인 : 20~40mg 전후

 

●무즙 꿀차


이번에는 영양제가 아닌 재택 기간 중에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는 차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무즙 꿀차인데요.
무즙 꿀차가 인후통에 효과가 아주 좋다는 사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에 소개해드린 영양제가 부담스러우시다면 가볍고 편하게 차를 만들어서 드셔도 너무 좋은데요.

무는 한방에서 기침과 가래를 없애고 인후통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무 속에는 목의 염증을 치료하는 시니그린 성분이 풍부하데요. 이 시니그린 성분은 기관지 내 점막을 보호하고 오래 묵은 가래와 만성기침, 인후통을 없애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꿀 성분에는 살균효과도 있는데요. 꿀은 살균효과가 매우 뛰어나서 목에 생긴 염증과 다양한 세균을 살균하는데 도움을 주고 생리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목의 염증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무만을 갈아서 드셔 보시면 무가 왜 인후통과 만성기침에 도움이 되는지 알게 되실 겁니다. 갈아진 무에서 나는 매운맛의 성분은 무를 목 넘김 할 때 기관지를 지나면서 통증이 감소되는 것을 느낄 수가 있답니다.

특히 무즙 꿀차를 드실 때 영양소 파괴를 막기 위해서 60°C이하의 미지근한 온도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을 넣지 말고 무즙에 꿀만 넣어서 드셔도 아주 좋습니다.


벌써 코로나가 우리와 함께한 시간이 벌써 3년 차입니다. 우리의 삶은 정말 그동안 상상하지 못해 왔던 방향으로 많이 변해왔었는데요. 최근에 갑자기 코로나가 너무 많이 폭증하게 되었지요. 그렇다 보니 사회적으로도 어수선한 분위기입니다. 이럴 때 스스로 대처해 나가는 방법들을 이렇게 공유함으로써 지금 같은 어려운 시기를 현명하게 극복해 나가길 바랍니다. 코로나로 재택치료를 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