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에 이거 한 스푼!!
본문 바로가기

커피와 맛있게

커피에 이거 한 스푼!!

728x90

 

 

 

반갑습니다. 커피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많은 질 좋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여러분 커피 좋아하시죠?
저도 많이 좋아합니다. 새벽부터 눈을 떠야 하는 저는 일단 눈을 뜨고 일어나는 순간 분 터 커피와 함께 합니다.
물론 빈 속에 설탕이 들어가 있는 커피는 안 마시고요.



 





해롱해롱 잠이 덜 깬 상태에서는 따뜻한 물에 알 커피를 살짝 풀어서 마셔 줍니다. 공복에 마시는 커피가 나쁘다는 말도 있고 괜찮다는 말고 있지만 저는 제 경험상 나쁜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커피 없이 시작하는 하루는 정말 상상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이미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린 커피를 더욱 건강하게 섭취하기 위해 잠시 짧은 지식을 고유하고자 합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과 점심식사를 하고 나서 습관적으로 마시는 것이 바로 커피입니다. 그래서 커피는 이제 기호식품이라고 불리기보다 우리의 일상이 되었고 삶의 일부가 되어있습니다.


 

 

모닝 커피 사진

 

 



정말 하루하루 습관적으로 마시게 되는 커피를 우리 몸에 어떤 식으로 좋은지 나쁜 지보다 더욱 맛과 향을 중심으로 대하게 되고 또한 하루 일과의 피곤을 날리는 한잔의 여유 때문이라도 커피가 없어서는 안 되겠죠. 삶의 형태를 만들어내는 라이프 스타일도 좋지만 커피의 맛도 챙기면서 건강까지 챙기는 조건들 중에 하나를 오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커피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요?
카페인이죠!!
저는 커피 속에 있는 성분 중에 대다수가 카페인이라고만 생각했었던 사람입니다. 정말 생각과 지식이 짧은 살람이죠...ㅎㅎ
그런데 전혀 그렇지 않더라고요.


 

 

커피속에 있는 비타민들

 

 



커피 속에는 카페인만 있는 것이 아니라 비타민 B군과 마그네슘, 칼륨이 들어있습니다. 이 소량의 미네랄 들어있기는 하지만 커피 한잔에는 일일 미네랄 요구량의 3%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결고 적은 양의 미네랄은 아니었네요.


 

 

커피 속에 함유된 미네랄 성분들

 

 

 

 

 

 

 

 

 



또 커피 속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을 자세히 주목해서 봐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인데요, 이 폴리페놀로 인하여 인체 내에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작용을 아주 많이 하고 있다는 것이 커피가 하고 있는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커피 속 폴리페놀 함량에 따른 우리몸의 항산화 작용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이 커피의 폴리페놀 성분 검사 결과 가지게 된 논문의 한 부분의 내용인데요.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된 100가지의 식품 논문에서 나온 내용입니다.
폴리 페놀의 함량이 높은 순위로 식품을 나열해 봤을 때 커피가 6위에 올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커피 정말 대단한 식품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그냥 졸릴 때 잠을 깰 수 있게 해주는 기호식품만이 아니라 활성 산소까지 없애준다니요.
정말 놀랍습니다. 커피를 섭취할 때 물에 조금밖에 타지 않는데 말입니다.
이 폴리페놀이 많을수록 항산화 효과가 올라가게 되는데 여기서 또 커피의 놀라운 점 하나가 발견되었는데요.
바로 항산화 능력 만으로도 연구 순위에서 11위에 기제 되었다는 점입니다.
생각보다 항산화 능력이 상당히 높네요.



 






자 이렇게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커피를 그냥 마시지 말고 더욱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커피가 가진 고유의 좋은 기능에 이것을 첨가해서 여기에 시너지 효과를 내는 재료를 조금 넣어서 복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커피에 넣어 먹는 가루 사진

 

 



이걸 넣어서 복용하면 되는 겁니다. 쌉쌀한 맛이 나죠.
유튜브나 인터넷에 보면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는 모습을 보게 되면 정말 이런 방법, 저런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저런 방법들이 사실 좀 번거로운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즉, 처음에 한두 번 빠라 하다가 그다음부터는 번거로워서 하지 않게 되는 방법들이 많이 있다는 겁니다. 오늘은 정말 아주 간단하게 티스푼으로 한 스푼만 넣어주면 끝나는 방법입니다. 괜히 힘든 방법을 따라 하려고 하지 마시고 쉬운 방법으로 건강을 지켜볼까요?


 

 

커피에 한 스푼 넣어 먹을 수 있다.

 

 



이걸 넣어 주는 겁니다. 커피와 함께 마실 수 있는 수많은 첨가물 중에 단연 최고인 것으로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이 가루의 효능으로는 항염작용, 항암작용, 항당뇨 작용, 항고지혈작용, 항산화 작용, 근육통 완화 작용을 하는데요?
이걸 평소에 따로 챙겨 먹는 게 잘 안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커피 마실 때 억지로라도 넣어서 먹으면 몸에 좋은 이것을 따로 챙겨 먹을 일이 별로 없습니다. 한두 번 만들어 먹는다거나 하여 번거로움 없이 꾸준히 커피에 넣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꾸준히 커피와 이것을 복용하다 보면 커피와 이 가르가 가해지면 항산화력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튼튼한 몸 사진

 

 



커피만 마셨을 이 가루와 같이 복용하면 제일 먼저 무엇이 달라질까요?
누구나 다 추구하고 싶어 지는 가치가 있죠.
젊고 건강해진다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여기서 이제 이 가루가 어떤 것인지 말씀드려야겠네요.


 

 

생강 사진

 

 



바로 생강이었습니다.
저는 생강이 그저 겨울철에 감기에 좋다는 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요.
정말 이렇게 훌륭한 식품이었는지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근육통에 좋은 생강

 

 


한 가지 실험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강이 근육통에도 좋다고 해요 11일 동아 매일 2g씩 먹인 그룹과 먹지 않은 그룹으로 나눠서 조사한 결과 생강을 복용한 그룹의 근육통이 현저하게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근육통이 줄어드는 효과는 항염작용으로부터 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요.
이 생강이 가지는 항염작용은 관절염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에 좋은 생강

 

 


무릎 관절염을 가지고 앓고 있는 분들에게 나타난 실험 결과로도 생강을 복용한 사람이 통증이 경감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어르신들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생강을 꾸준히 소량으로 복용하신다면 관절염에 너무 좋다고 하니 어르신들에게 생강을 추천해 드려에 겠습니다.


 

 

혈당관리에 좋은 생강

 

 

 


그리고 생강은 혈당관리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번에는 관절염보다 실험기간이 조 더 기네요. 하루 2g씩 12주를 복용했을 때 당뇨환자의 공복혈당의 수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생강의 공복혈당 수치 감소 효과

 

 


당뇨환자에게는 아침에 공복의 혈당 수치가 매우 중요한데요. 정말 생각의 효과는 놀랍습니다.
공복 혈당의 수치가 12% 감소하는 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생강 복용 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사진

 

 


또 이번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변화입니다.
45일 동안 3g씩 매일 생강을 3번 분할 복용한 실험 결과입니다. 생강을 복용한 환자군이 대조군에 비해 중성지방과 LDL 수치는 내려가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의 수치는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정말 이런 좋은 결과를 얻다니 생강 정말 대단하네요

 

 

생강 복용 후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감

 

 


생강의 주성분인 Gingerol이 항암작용을 한다는 논문도 많이 나와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강은 한마디로 슈버 푸드라고 여길 수밖에 없습니다.

 

생강 가루 사진

 



우리 집 생강가루입니다.
집에서 커피를 두는 곳에 가까이 두고 있다가 커피를 마실 때 한 스푼 넣어 드시는 습관을 들이면 너무 좋을 것 같은데요..
대신 이 자리에 어떤 커피를 두고 마시느냐가 중요합니다.

 

커피 옆에는 항상 생강가루를 구비해 둔다.

 



설탕과 프림이 들어간 믹스커피보다는 이것들이 없는 아메리카노로 하는 게 좋습니다

 

 

 

커피에 생강 가루를 넣는 사진

 


맛을 보니 맵거나 쓴맛이 나는 커피일 거라 생각했는데 향도 나쁘지 않고 맛도 괜찮네요.. 사실 지는 이 생강가루가 들어간 커피의 맛을 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요.
맛 괜찮습니다.
생강의 매운맛과 향이 커피와 어우러지면서 나는 독특한 풍미가 있네요.

 

생강 커피 사진

 



사실은 제가 당뇨가 좀 있는데 생강이 이렇게 좋은 거였다면 저도 오늘부터 커피를 마실 때 바다 티스푼으로 한 스푼씩 넣어서 먹는 방법을 실천해야 되겠습니다.

저는 실제로 당화혈색소가 6.9가 나오는데요.

위의 내용에서 언급했었던 것처럼 12주 동안 한번 해보고 공복혈당과 당화혈색소가 얼마나 떨어지고 변하는지 생강가루 먹고 실험해 봐야겠습니다.
이번 내용은 12주 후에 다시 생강과 커피의 효능을 증거 하는 내용으로 찾아와야겠네요....ㅎㅎ



 

 






우리는 매일같이 먹는 것이 커피입니다. 때로는 커피를 드시지 않는 분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커 피를 복용하고 있죠. 그래서 어차피 매일 마시는 커피라면 이렇게 생강가루를 넣어서 마신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 드릴게요.
커피를 마실 때 생강가루를 한 티스푼 넣어서 꾸준히 마시면???
첫째, 근육통이 줄어듭니다.
둘째, 당뇨가 있는 경우 공복혈당과 당화혈색소 수치가 감소한다.
셋째, 중성지방 수치는 떨어지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