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 함께 이게 더해지면!?
본문 바로가기

커피와 맛있게

커피와 함께 이게 더해지면!?

728x90

 


안녕하세요. 날마다 건강하게 커피를 즐기고자 이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매일 마시는 커피에 거부감 없는 첨가물을 더해서 더 건강하고 맛있게 커피를 즐기고 싶어한는 한 사람으로서 더욱 더 커피를 매력적으로 다가오게 하고 싶어집니다.
오늘도 커피에 들어가는 한가지 첨가물로 더 건강하고 맛있고 알차게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첨가물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주고 당요에도 도움을 주며 커피의 항산화 작용에 시너지 효과까지 더해지는 정말 대단하 슈퍼푸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슈퍼 푸드 이미지 사진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커피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사실도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커피안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 만으로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죠.



 





커피 안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지방을 연소 기켜주고 운동 능력까지 향상해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이 되었습니다.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카페인이 그 자체 만으로도 효과가 있는 좋은 보충제 입니다.

 

 

다이어트 이미지 사진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병원 처방에서 주는 다이어트약에도 카페인성분이 빠지지 않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구요. 그리고 카페인 말고도 자주 들어가는 약 성분으로 약간 녹차향이 나는 약이 있는데요.



 

 





바로 녹차 속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중에 하나인 카테킨 성분 때문에 이 약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약에 커피와 녹차 성분이 들어간다고 하니 정말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녹차 이미지 사진

 



이 카테킨 성분은 우리 몸 속으로 들어오면 지방을 연소하는데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노르에피네프린' 이라는 성분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시키는 것에 영향을 줘서 '노르에피네프린'의 양이 증가하게 도와 주어 지방을 분해를 더욱 촉진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녹차의 카테킨과 카페인이 상호작용하게 되면 정말 다이어트 첨가물로서 최고상을 줘야 할것 같은데요.

 

최고 이미지 사진

 



그래서 녹차의 카테킨과 커피의 카페인 두가지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비만을 관리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따라서 오늘 알려드리는 재료가 이렇게 커피의 카페인과 녹차의 카테킨이 모두 함유되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새로운 재료 입니다.



 

 

 

 






아니? 그러면 그냥 녹차를 먹으면 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요~~

 

 

카카오 열매 사진 1

 



이 재료는 카테킨의 함량이 녹차보다 적게는 20배에서 많게는 100배까지 들어있다고 합니다. 사실 이 재료에 대한 연구 결과는 연구한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한지만요. 대략 중간치를 생각해서 50배 정도 차이 난다고 생각해 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카테킨 함량이 녹차보다 월등이 믾은 슈퍼푸드가 있는데

 

카카오 열매 사진 2

 



바로 카카오 입니다.카카오 하면 "초콜릿이 아닌가?" 생각할 수 있는데요
초콜렛을 만드는 과정을 아는 과정을 알면 이해가 빠릅니다.

*카카오 열매를 발효하고 숙성한 것이 생 카카오이고
*이걸 가열 로스팅해서 파쇄한 것이 카카오 닙스
*가열 로스팅한 것을 압착하면 카카오 버터, 버터를 갈아서 가루로 만들것이 코코아이고
*코코아 가루에 설탕과 첨가물이 들어가면 초콜렛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오늘 커피에 커피에 타서 먹는 다는 이것은 '코코아'가루를 입니다.

 

 

코코아 가루 사진

 





 

 

 






그럼 여시서 카카오의 또다른 효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의 폴리페놀성분에 관한 내용입니다. 카카오 속에 들이어있는 이 폴리페놀은 항산화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에서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상화능력을 알아보면요..
우리 몸에서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이 활성산손인데요...이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물질이 바로 카카오안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입니다.

 

폴리페놀 사진

 



그러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가 줄어들면 줄어들면 우리몸에서 어디가 좋아질까요?
노화라 하면 아무래도 우리 피부의 주름을 떠 올릴 수가 있죠. 그런데 이러겋게 눈에 보이는 겉 피부 뿐만 아니라 속피부 까지 즉, 여기서 속피부라 함은 혈관 까지도 포함 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카카오의 폴리 페놀 성분은 혈관건강까지도 젊게 유지해 주는 정말 좋은 성분입니다.

카카오의 폴리바놀이라는 폴리페놀은 또한 인체내애서 혈관확장을 담당하는 NO의 분비를 증가시켜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예방하기까지 합니다.

 

다크 초콜릿 사진

 



또한 다크 초콜릿에 관한 한가지 실험도 있었는데요. 카카오 속의 에피카테킨이 혈청속에 많이 존재하면서 스트레스를 억제하고 혈소판 응집을 낮추며 관상동맥의 혈관 확장을 유도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이런 결과를 보니 정말 카카오라는 성분은 우리몸에서 젊을 유지하기 위해 없어서는 안되는 물질로 보이네요



 

 






여기서 참고로 드리는 정보중에 하난는 영국의 엘리자 베스 여와의 식단에도 카카오가 포함이 되어있다고도 합니다 여왕이 드시는 것은 카카오를 바로 드시는 것이 아니라 다크초콜릿 형태로 드시기는 하지 만요. 우리몸의 젊을을 유지하는데에 그만큼 카카오가 공을 세운다는 뜻이 되겠지요.
여왕이 드시는 다크초콜릿보다 더욱 건강한 것이 카카오 분말인데요.

 

카카오 분말 사진

 



카카오 분말의 이러한 효과들이 기인하여 뇌졸증이나 심장마비를 예방하는 기능이 이 카카오에 들어있습니다.
이 외에도 노년층에서 이 폴리바놀의 섭취가 더욱 요구되는 이유는 바로 노화에 다라오는 몸에서 떨어지는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건데요 대표적으로 당뇨와 뇌 기능입니다. 최장의 기능을 향상시켜주서 인슐린의 민감성을 개선시켜주고 인지기능을 향상시켜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결과를 통해서 알 수 있는 결과는 알츠하이머를 에방하는 용도로도 사용된다는 것인데요.여기에 카카오가 충분히 여기에 활용이 가능한 정말 대단하 슈퍼푸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좋은 카카오를 어떻게 먹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볼가요?

 

당분이 많이 들어간 일반적인 코코아 사진

 


이렇게 사진에 있는 것처럼 입에 들어갔을 때 달달하고 맛있는 제품인 코코아 들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제품에는 놀랍게도 코코아의 성분이 많이 들어있지 않답니다. 코코아라고 하면 머리속에서 떠오르는 맛이 그려지는데 그 대부분의 맛이 달달함과 고소함이죠.

코코아는 단 10%
나머지는 설탕과 분유와 첨가제로 이뤄졌다는게 시중에 제품들의 성분입니다.

그래서 코코아의 제대로 된 성분을 섭취하기 위새서는 코코아100%분말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이걸 구입하시려면 아무래도 잘 구비되어 있는 마트가 없기 때문에 인터넥구매를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코코아인지 카카오 인지 용어가 잘 정리가 되지 않고 있죠?
저도 검색하면서 코코아가 맞는지 카카오가 맞는지 헛갈리도라고요.
그냥 100%카카오나 100%코코아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초콜릿을 만드는 과정을 자세히 알면 더 확실한데요.
대부분에 판매되는 코코아나 카카오는 생카카오를 로스팅하고 나 다음의 가루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 부터 카카오 분말을 구입하셔서 커피를 드실때 마다 한스 푼씩 타서 드셔 보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카카오가 심혈관 질환에 도움의 주는 양은 하루에 얼만큼 될까요?

 

코코아 가루 한 스푼 사진

 



딱2.5g!!!
즉 1티스푼의 양입니다. 정말 적은 양이죠?
그리고 참 간단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흔하게도 커에체 코코아 가루를 넣어서 먹는일이 사실 아주 자연ㅅ느럽게 이뤄지고 있던 일이었습니다. 바로 카페아서 파는 카페모카 입니다.

 

카페 모카 사진

 



사진을 보니 달달한 맛이 떠오르고 칼로리가 꾀 높은 음료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것보다 우리는 코코아를 더 건간하게 마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기분 전환위해 달달하면 맛을 찾으 수는 있겠지만 건강을 생각하면 이런건 좀 멀리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카카오 분말100%의 맛은 정말 전혀 단맛이 없습니다.
쓴맛이 납니다.
이걸 커피에 넣어 마시면 커픠의 쓴맛과 카카오의 쓴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진한 블랙커피보다 더 쓰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 이럴때 우유를 조금 첨가해서 드셔도 좋다고 봅니다.

그런데 카카오의 쓴맛도 어느정도의 중독성이 있더라고요.
그런데 여기서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커피에도 카페인이 들어있고 카카오에도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카페인이 만감하게 느껴지는 체질이라면 양을 적게 드시는 편이 좋르것 같습니다.
잠못드는 밤을 보내시면 안돼니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