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커피 꼭 마시기
본문 바로가기

커피와 맛있게

믹스커피 꼭 마시기

728x90



안녕하세요. 커피를 알아가고 맛있게 즐기고 건강을 만들어 가고 싶은 한 사람으로서 오늘 믹스커피에 관한 주제를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여러분들 좋아하시죠?
하루에 몇 잔이나 드시나요?
커피를 마실 때 아메리카노를 드시나요? 믹스커피를 주로 드시나요?




 






아메리카노보다 믹스커피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그런데 이 믹스커피의 이미지는 아메리카노에 비해서 이미지를 부정적으로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부정적인 이미지를 여러분도 가지고 있을 수 있는데요......

믹스 커피 사진


그렇다면 여러분의 생각은 믹스커피가 몸에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나쁘다고 생각하시나요?
보통은 믹스커피가 몸에 좋지 않다고 생각실 겁니다.
그렇다변 대부분의 사람들이 왜 믹스커피가 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일단 믹스커피는 아메리카노에 비해서 가격이 쌉니다.
그리고 프림이 들어있기 때문에 몸에 나쁘다고 생각하십니다.

프림 사진



일단 먼저 프림에 대해서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프림은 기름형태라는걸 다들 아시고 게시죠?
그리고 프림의 기름형태는 포화지방산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알고 있는 포화지방산에 대한 상식으로는 포화지방산은 우리 몸에 나쁘고 불포화지방산은 우리몸에 좋은 것이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믹스커피가 몸에 안 좋다는 인식이 많이 잡혀있습니다.

그런데 포화지방산은 절대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아직도 많은 분들이 포화지방산이 몸에 나쁘다라고 알고 있습니다.

코코넛 속살 사진



믹스커피 안에 들어있는 프림은 포화지방산으로 야자유로 만든 것입니다.
즉, 야자유는 식물성 크림으로서 믹스커피에는 야자유가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코코넛을 까보면 하얗게 들어있는 부분이 바로 포화지방산인 야자유입니다.
그런데 이 야자유는 아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내게 해주는 천연 식물성 기름입니다.
그래서 우유대신에 이 야자유를 사용하게 된 것입니다.




 






이 야자유 안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산은 우리가 다세지방상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즉, 단세지방산이란 길이가 짧은 지방을 말하는 것입니다.

야자유 기름 사진



보통 포화지방산의 구조는 20개 이상 연결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단세지방사의 구조는 2~3개만 연결되어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 지방은 몸에도 흡수가 잘 되는데 세포의 구석구석까지 흡수가 아주 잘된답니다.

그런데 여기서 많이 놀라시지 않으셨나요?
세포 구석 구석 흡수된다는 말 때문에요?...ㅎㅎ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포화지방산과는 전혀 관계가 없고 전혀 다른 것이 단세 지방산입니다.
그리고 또 이 야자유는 포화지방산임에도 불구하고 콜레스테롤과 전혀 관계가 없답니다.

코코넛 오일 녹는 사진



우리가 잘 몰라왔던 믹스커피에 들어가는 프림의 포화지방산이 단세 지방산이라는 것과 프림의 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과 전혀 상관이 없다는 점!! 이 두 가지 사실 만으로도 이전에 몰랐던 믹스커피 만의 장점이 크게 부각이 되네요



 






보통 포화지방산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중에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많이 올라갈 확률이 높다고 알고 있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믹스커피 안에 들어있는 들어 있는 포화지방산은 우리가 알고 있던 것과 전혀 다르다는 것을 명심해 주셨으면 합니다.

코코넛 밀크 사진



검색창에서 '야자유'나 '코코넛 밀크'를 검색하 보시면 그 기능들이 굉장히 다양하게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시제로 야자유의 기능을 보면 놀랍도록 다양하답니다.

야자유의 기능을 살펴보면??

1) 상처 치유
2) 염증 수치 완화
3) 다이어트

이렇게 활용되고 있는 것이 야자유입니다.
믹스커피 안에 들어있는 프림을 자기고 나쁘다고 이야기하는 냐용들은 아주 특이한 일부의 경우를 가지고 과장을 해서 이야기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설탕 사진



믹스커피의 프림에 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두 번째로 믹스커피에 들어있는 설탕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두번째 내용을 믹스커피 안에 들어있는 혈당을 올린다는 의견입니다.

믹스커피에서 설탕 분리한 사진



그러나 믹스커피 안에 들어있는 서랑의 양이 그렇게 많은 양이 질병을 부를 만큼 아니라는 것입니다.
믹스커피는 커피와 프림과 설탕을 합쳐진 양만 봐도 숟가락으로 2숟가락 정도밖에 되니 않는 양밖에 되질 않습니다. 물론 당장 당뇨증상이 있는 분들은 설탕이 들어있는 음식을 피하는 게 옳지만 보통사람의 경우 이 두 숟가락의 양 밖에 안 되는 믹스커피를 가지고 혈당을 논한다는 게 좀 많이 어울리지가 않습니다. 안 그런가요?



 





마지막으로 믹스커피에 대한 의견 중 칼로리가 높다고 하는 의견에 대한 부분입니다.
보통 믹스 커피를 마시게 되면 칼로리가 높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 믹스 커피 한잔의 칼로리는 50Kcal밖에 되지 않습니다. 정말 얼마 되지 않는 칼로리입니다. 커피와 대조적으로 건강에 좋다고 여겨지고 칼로리가 별로 없을 것 같은 우유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우유 한 잔 믹스커피 한 잔



믹스커피 한 잔의 양과 같은 우유 한 잔은 칼로리가 얼마나 될까요?
무려 200Kcal입니다.
우유 한 잔의 칼로리가 설탕이 들어있는 믹스커피보다 무려 4배나 높습니다.
이렇게 우유는 칼로리가 높은데 아이러니하게도 건강에는 좋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끊고 다이어트에 성공했어요."
"커피를 끊고 몸이 건강해졌어요."

커피를 끊고 나서 건강해 졌다고 하는 일부 사람들의 말들을 잘 살펴보겠습니다.
정말 커피를 끊어서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건강한 몸을 찾은 것일까요?

체중계 사진



저도 예전에 다이어트할 때 식후에 마시는 커피(믹스커피)를 끊고 나서 살이 빠졌다고 말하고 다닌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사실을 키피 때문에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이 아니라는 거죠.
그 이유는 식후에 마시는 믹스커피를 끊는 습관으로 인해서 믹스커피 안에 있는 당 섭취가 끊어지면서 다른 음식에서의 당들도 의도적으로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믹스커피를 끊어서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 것처럼 느끼는 것이었습니다. 단순이 믹스커피 한잔으로 그런 현상이 일어나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즉, 믹스커피를 끊어서 살이 빠지는 게 아니라는 뜻입니다.



 






간혹, 믹스커피를 물처럼 많이 드시는 분들!!
하루에 믹스커피를 10~20잔씩 드시는 분들도 게시는데 이런 분들이 믹스커피를 끊게 되는 경우에 당연히 칼로리가 왕창 줄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살이 빠졌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믹스커피 한잔이 체중을 좌지우지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하루에 믹스커피는 몇 잔 정도 마셔야 좋은 걸까요?
이 문제는 사람 따라 , 환경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믹스커핀 2개 사진



일반적으로 하루에 1~2잔 정도!!
이 정도는 누구나 크게 문제가 안 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또한 가지 궁금한 상황이 생기는데요??
간혹 커피를 많이 마시고 싶어 질 때 믹스커피 2개를 한 번에 마시는 게 좋은 까요?
하나 씩 나눠서 마시는 게 좋을까요?
먼저 커피를 마시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주로 커피를 이런 형태로 마시는 이유는 졸리거나 피곤하기 때문입니다.

졸린 사진



졸려서 믹스커피가 생각이 나는 경우 2개를 한 번에 드시지 마시고 나눠서 하나씩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대신 많은 양을 마시는 것이 목적이라면!! 음식도 그렇듯이 많은 양을 한번에 드시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 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확실히 알고 넘어 가야 할 것은 믹스커피 한잔보다 우유 한잔이 칼로리가 4배 높다는 것은 잊지 마세요^^



 






"우유는 많이 마셔도 괜찮아...."
"믹스 커피 마시면 살쪄......"
"믹스 커피는 자주 마시면 문제가 생겨...."

그런데 이렇게 이야기하는 경우가 우리 주변에는 상당히 많습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사진



믹스 커피를 한 잔 마시고 나서 기분이 좀 좋아지는 느끼시는 분이 게실 겁니다.
그 이유는 당분과 카페인이 만나서 이 둘의 작용으로 우리 몸속에 도파민의 수치가 일시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글래서 커피를 마시고 나면 잠시 행복감을 느끼게 되는 겁니다.

우리 주변에서 보면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이 식후에 달달한 믹스커피 한잔을 많이 드시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믹스 커피는 식후에 마시게 될 때 소화 작용도 도와주어서 회식 자라가 있는 경우 위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그런데 믹스커피에 대한 또 다른 말도 안 되는 오해도 한 가지 있습니다.
너무 많이 마시면 이렇게 될 수도 있죠

뼈 사진



"..... 뼈가 삭는다........"

뭐든지 너무 많이 먹어서 좋은 건 없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믹스커피뿐만 아니라 아메리카노도 마찬가지입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이렇게 몸에 무조건 나쁘다는 식으로 단정 지어서 말한 부분은 아니 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믹스커피에서 문제 되는 가장 큰 이유주에 하나가 프림 속에 들어있는 '카제인 카트륨'이라고 하는 물질입니다.

프림 대신 우유성분이 들어간 믹스커피 사진



일부 커피 회사에서는 카제인 나트륨을 제외하고 우유 성분으로 프림 역할을 대신하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믹스커피를 하루에 굉장히 많이 드시는 분이면 모를까 하루에 1~2잔 마시는 보통 사람들에게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우유 프림이 들어있는 믹스커피를 마시다가 다른 것들도 마셔보느데요
하루 동안 믹스커피만 마시는 게 아니라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시다 보니 건강상 문제 크게 문제 되는 부분은 아리가고 생각합니다.

카제인 나트륨도 식약청에서 정한 양만큼만 사용하는 거니까 안심하고 드셔도 되겠습니다.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전 세계 바리스타들이 극찬을 했던 맛의 황금비율로 이뤄졌다는 찬사를 들었던 것이
바로 믹스커피라는 사실을요....

믹스커피는 결코 나쁜 음식이 아니라 기호에 따라 드시면 소화작용도 돕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정말 좋은 기호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