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다방 안부러운 커피 믹스커피 카페라떼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커피와 맛있게

별다방 안부러운 커피 믹스커피 카페라떼 레시피

728x90

 

집에서도 스타벅스 못지 않은 카페라테를 마든다고요?
그것도 여러분의 손으로 말이죠..
가능한 걸까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커피를 사랑하는 한 사람이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대단한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매일 마시게 되는 커피, 즉 집에서 만드는 카페 라떼를 선보이려고 합니다. 보다 맛있고 어렵지 않게 커피 전문점 솜씨처럼 만드는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카페 라떼 입니다. 저의 인생 레시피 이지요.







여러분들은 혹시 커피에 대한 특별한 자기방법, 인생 레시피를 가지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커피중에 카페라떼를 만드는 방법을 가지고 게신가요? 커피를 좋아하고 정말 사랑하기 까지 한다면 내가 좋아하는 방법으로 커피를 즐기는 특별한 방법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오늘은 스타벅스를 가지 안고도 홈메이드 카페라테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꺼니까 끝까지 봐주세요.








저에게는 저만의 약간의 특별한 방법으로 내가 좋아하는 커피를 집에서도 멋나게 마시려는 몇가지 방법을 가지고 있답니다. 예전에는 집에서 커피를 특별하게 마시고 싶다는 마음이 들 때는 커피 자체에 대한 맛의 변화를 생각하기 보다 커피와 같이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를 더 고민해 왔던것 같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내가 만든 커피 라이프스타일을 커피 자체의 느낌보다 마치 베이커리 느낌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거죠..ㅎㅎ


커피와 비스켓 사진



스타벅스 메뉴 중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카페 라떼 입니다. 정말 부드러운 우유거품의 느낌을 잊을 수가 없지요. 오늘의 방법도 우유를 사용할 건데요.정말 스타벅스의 메뉴가 부럽지 않게 맛있는 카페라떼를 만들 수 있답니다.

그것도 믹스커피를 사용해서 말이죠.

믿어지시나요?
스타벅스 메뉴가 부럽지 않은 카페라떼 만드는 방법을 지금 공개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커피를 매일 스타벅스 메뉴판을 보면서 가서 마실 수는 없는 노릇이죠.

믹스 커피로 만드는 카페라떼!!!

그 특별한 방법을 보기전에 먼저 스타벅스 커피 메뉴 중 카페라테를 살펴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카페라떼 사진



카페라떼 메뉴를 사펴보면 먼저 진한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신선한 스팀밀크와 에스프레소가 만나면서 부드러워진 커피 위에 우유거품이 살짝 얹어진 커피인데요. 스타버스의 대표적인 메뉴하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타벅스 카페 라떼 영양 정보 사진



영양 정보를 보면 당류가 아주 조금만 들어가는게 특징입니다.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이네요.
달지 않은것!!! 에스프레소!!!







그리고 중요한 카페인 함량인데요.. 스타벅스 에스프레소의 기본 카페인 함량이 75 로 표기되어 있는데요 이정도라고 합니다. 저는 따로 에스프레소를 마시지는 않지만 우리가 마시는 커피메뉴의 대부분이 에스프레소를 뽑아 내린다음 물이나 우유를 타서 마시기 때문에 따로 에스프레소를 마시지 않더라도 이정도의 카페인은 마시고 있다는 정도는 아실줄 믿겠습니다.


커피 믹스 사진



커피를 집에서도 스타벅스 카페라떼 처럼 즐기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정말 집에서 가장 많이 즐기는 알커피나 믹스커피로 정말 맛있는 커피를 즐기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 사진 1



내가 좋아하는 커피를 매일 같이 집에서도 즐길 수도 있는 정말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가장 대중적인 믹스커피를 사용하는 것이죠?
제가 좋아하는 믹스커피는 프렌치 카페를 애용합니다. 다들 취향이 다르그게 때문에 본인의 입맛에 맞는 믹스커피롤 준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믹스커피로 가능한 카페라떼!!







믹스커피로 카페라떼가 가능하냐구요?
궁금하시죠?
믹스 커피로 가능합니다.
믹스커피로 카페라뗴가 됩니다.


준비물 사진2



오늘은 두가지를 준비했습니다. 하나는 알커피, 하나는 믹스커피로 준비했는데요. 사실 두가지로 준비했지만 만드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저는 집에 항상 알커피가 준비되어 있기는 한데요. 저처럼 알커피가 준비가 되신 분들도 있고 아무래도 그냥 믹스커피만 드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믹스커피를 활용해서 두가지 재료로 같은 방법으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정말 스타벅스 못지 않은 특별한 맛이 난답니다.
안 믿어지시갰지만 정말 맛있다니까요?

 

믹스 커피 사진



집에서 커피 전문점처럼 특별하게 커피맛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는 알커피나 커피믹스 같은 싼 재료로도 특별한 맛을 낼 수 있다면 그렇게 해본다는게 정말 흥미로운 일입니다.


믹스커피에 알커피를 더하는 사진



먼저 커피를 담을 적당한 용기를 준비하는데요.

믹스커피 3개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설탕을 뺀 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커피믹스를 한봉지만 하고 나머지는 알커피 양으로 채웠습니다. 커피를 강하게 드시는 분이 아니라면 믹스 커피 갯수를 두개나 한개로 줄여주시면 됩니다.
커피양을 취양에 따라~~
그러나 진하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커피양이 많이 필요합니다.

진하고 걸쭉하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믹스커피와 알커피가 더해진 사진



자 이렇게 준비가 되었으면 뜨거운 물이 필요합니다.
뜨거운 물을 부어서 컵안에 들어 있는 재료들을 걸쭉하게 만들어 줘야 하는데요.. 액기스를 만드는 과정이죠.
뜨거운 물은 믹스커피 하나당 스푼으로 계산해서 사용하는데 우리는 지금 믹스커피를 3개 준비했습니다.
따라서 뜨거운 물의 양은 6스푼이면 되겠죠. 스푼은 집에서 쓰는 티스푼 보다 약간 큰 이유식 숟가락 크기 정도면 딱입니다.


녹이는 사진



마찬가지로 알커피가 들어간 커피잔에도 물을 같은 비율로 넣어주고 걸쭉하게 녹여줍니다.


완벽하게 녹인 사진



자 이제 다 잘 젖어서 녹여줬나요? 결과를 확인해 봐야죠!!

자 이렇게 크림같이 걸죽하게 녹으면 다 끝난겁니다.
저는 이게 잘 녹지를 안아서 전자렌지에 10~20초 정도 돌려줍니다.
그런데 이상태로 먹기 위해서 녹인건 아니죠. 여기에 또 다른 재료가 필요합니다. 여기에 쓸 뜨거운 우유가 필요합니다.


우유를 끓이는 사진



우유를 끓이게 될때 너무 높은 온도로 끓이게 되면 우유가 어떻게 된다는거 다 아시죠. 우유에 막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상태를 그대로 사용하다보면 우유 비린내가 날 수 있죠.
그런데 오늘은 우유를 아주 팔팔 끓인 상태를 사용할 겁니다.
왜냐구요?
비린내가 날 수 있는 우유를 그냥 사용한다는 말?
예. 맞습니다. 오늘은 팔팔 끓는 우유를 그대로 사용할 겁니다.
왜 그럴까요?







우유를 아주 뜨거운 상태로 사용하는 이유는 먼저 걸죽하게 녹여서 준비해둔 재료들이 차가운 상태이기 때문인데요. 이런 상태의 재료가 적당히 따뜻한 온도의 우유에 들어가에 되면 따뜻한 온도의 우유가 곧 식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오늘의 경우에는 우유를 아주 팔팔~~~팔팔~~~ 끓인 상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우유에 막이 뜬다면 걷어주시면 됩니다.
아셨죠?


뜨겁게 데운 우유 사진



이제 거의 완성단계가 다 되었네요.
이 뜨거운 우유 위에 만들어 놓은 걸죽게 녹은 커피를 올려 주시면 됩니다.

유리잔 가장자리 까지 넓게 녹인 커피를 올려 주시면 좋습니다. 커피잔 윗면이 다 덮일 수 있도로 넓게 골고루 넣어주시면 됩니다. 크림 형태로 녹은 커피를 우유 잔으로 ~~~~


걸쭉한 크림 형태의 녹인 커피를 넣어주는 사진



완성품을 한번 보시죠..


완성된 커피 사진



아쉽지만 비주얼이 망쳤네요.. 커피양을 더 늘려서 더 걸쭉하게 만들어 줬어야하는데 말이죠.
일단 저는 커피 양에서 실수를 했고 커피를 녹이는 데엥서 실수를 했습니다.

맛은 정말 환상입니다.

정말 재료는 간단한데 맛이 기가막힙니다.

믿어지시나요?
맛이 특별하다는 걸 말이죠.

글로서 맛을 보여들릴 수도 없고 한 번 집에서 시도해 보세요. 계속해서 마시고 싶어지는 맛이랍니다. 특히 우유가 전자렌지에서 데워진것이 아니라 냄비에서 끓이는 방법이 맛을 좌우하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보통 우유를 데워 마실 때 전자렌지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우유를 직접 끓이는 일이 우유막 때문에 걱정이 되기는 했었는데 막이 생기면 그냥 걷어내면 됩니다. 끓인 우유와 데운 우유의 차이가 이렇게 큰지 이게껏 몰랐네요.

계속 느껴보고 싶은 이 레세피에 도전해 보세요.


실패없이 완성된 사진



주의 사항!!!

원래는 이렇게 나와야 합니다. 커피크림 상태에서 녹일 때 잘 녹지 않느다고 뜨거운 물을 조금더 넣었더닌 걸쭉함이 사라지면서 그만 바닥으로 가라앉았네요. 커피가 잘 녹지 않을 때는 물은 아주 조금만 넣고 전자렌지에서 10초만 돌려주세요. 아주 잘 녹습니다.
뜨거운 물을 약간 넣고 녹이다 보면 티스푼에 커피들이 엉겨서 잘 녹지 않는 상태가 되는 순간이 오는데요. 이럴 때 커피가 잘 녹지 않는다고 물은 더 넣어버리면 안됀다는 사실 !!!
이게 큰 실수 였습니다.

잘 녹지 않을 때는 전자렌지를 활용하는 꿀팁!!!!

잊지마시고 나의 인생 커피 레시피로 등극 성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