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전 당뇨간식으로 혈당 안정 찾는 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다이어트

식전 당뇨간식으로 혈당 안정 찾는 법

728x90







식전에 당뇨간식으로 이것만 먹어도 혈당 안정 찾는다고요~~~


당뇨인들의 가장 큰 스트레스인 먹는 문제
그런데 이것만 먹어도 혈당관리에 도움이 크게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임상결과에서 나온 과학적인 자료입니다.
식전 30분에 먹으면 혈당을 안정시기는 최상의 당뇨간식 음식이 있었으니~~~~?


단백질


단백질(프로틴) 입니다.


식전 30분에 단백질(프로틴)을 섭취하면,
식후 2시간 혈당이 최대 90%까지 감소하는 경우까지 나타났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식사 30분 전에 단백질(프로틴)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어떤 일이 생기는 걸까요?







이때 소장에서는 곧바로 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그러면서 단백질(프로틴)으로 인해 위의 음식물 베출 시간을 최대 50%까지 연장해 줍니다.
단백질(프로틴)으로 자연스럽게 음심물은 위에서 천천히 배출되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혈당을 관리해야 하는 당뇨인들에게는 단백질(프로틴)이 건강에 너무나 도움이 되게 됩니다.


위 소화



소화가 천천히 이뤄지게 되면서 위에서 음식물이 천천히 배출이 되게 됩니다.
이렇게 소화가 천천히 되다보면 혈중에 있는 포도당을 처리 할 시간적인 여유도 생기기 됩니다.
따라서 식후 혈당이 증가하는 정도는 원만한 그래프를 그리게 되죠.


GLP-1



GLP-1이라고 하는 호르몬을 들어보셨나요?
바로 식욕억제 호르몬 인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혈당관리를 도와 주는 현상이 생깁니다.바로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GLP-1이 활발하게 분비가 되기 시작합니다. 이 호르몬이 분비되게 되면 과식이나 폭식을 막아주는 효과를 보이게 되면서 혈당관리가 이뤄지게 됩니다.







GLP-1를 통해 혈당 관리가 되고 있었던겁니다.
그렇다면 식사 30분 전 혈당관리를 위해 간단히 먹을 수 단백질 간식으로 좋은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혈당관리에 좋은 삶은 계란입니다.


삶은 계란



계란은 1개당 6g 정도의 풍부한 단백질을 가지고 있고 아주 적은 약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계란을 식전에 먹어주면 혈당의 안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계란 삶는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쉬운 것 같은데 집에서 막상 혼자서 많이 계란을 삶아 보지 않았더라면 계란 삶는 시간이나 방법을 어떻게 해야 할지 덜컥 겁부터 나실겁니다.
쉽지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잠시 무항생제 계란으로 계란 삶는 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계란 삶기



우선 무항생제 계란을 7개정도 준비합니다.
작은 냄비 기준으로 계란을 냄비에 넣어주고 물을 부어줍니다. 이 때 물의 양은 계란이 잠길 때 계란 껍질이 동전 크기 만큼 남겨두고 잠길때까지 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소금 1큰술, 식초 1큰술을 넣고 센불에서 끓여줍니다.


계란 삶기



물이끓기 기작하면 긴 나무 수저로 한 방향으로 천천히 2~3분 정도 저어줍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노른자가 한쪽으로 쏠리지 않게 하기 위함이죠.
무항생제 계란을 반숙으로 먹으려면 5~7분 삶아주고
완숙으로 먹으려면 12분 삶으면 됩니다.


신선하고 영양많은 주황색 계란



계란을 많이 먹을 수 밖에 없는 당뇨인들은 계란 고르는데도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데요.
무항생제 계란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특히 무항생제 계란은 때깔부터가 다르고 신선한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무항생제 계란은 노른자 색깔을 보면 노란색이 아니라 주황색이 돕니다. 이것으로 계란의 질이 좋다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무항생제 계란





계란은 요리법도 괭장히 다양하게 많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무항생제 계란으로 요리하면 더 맛있는 계란 요리를 할 수 있겠죠?
삶을 계란, 반숙계란, 구운계란 , 스크렘블, 계란 말이, 계란 찜, 계란 장조림~~너무나 많은 계란요리들 중에 기호에 맞는 것으로 선택해서 무항생제계란을 식전에 드시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계란 한 개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계란 1개씩 섭취하게 될 때 그 사람의 혈액 속에서 특정 지질이 공통적으로 존재하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평생동안 당뇨병이 생기지 않았던 사람들에게서만 발견이 되는 특정 지질이 있다고 합니다.







매일 같이 딱 한개의 계란만 먹었을 뿐인데 이 계란 한개의 섭취가 큰 결과를 가져옵니다. 바로 당뇨를 예방하고 관리아는데 도움을 준다는 가능성을 시사해 준다는 것이죠. 또 삶은 계란 칼로리는 꾀 낮은 편이죠.


삶은 계란



당뇨인들 중에서 혈당 관리를 위해 하루 중에 식후 혈당이 잘 잡히지 않는 끼니가 언제인가를 한번 생각해 보세요. 그 때를 골라서 혈당 관리를 위해 밥 먹기 30분전에 삶은계란 칼로리를 따져보고 계란 한 개를 꼭 먹겠다고 스스로 약속을 해보세요. 아주 간단하고 쉬운 결단 입니다.







이렇게 하면 치솟는 혈당관리를 잘 해 낼 수 있게 됩니다.
한 개의 계란으로 혈당을 잡는 꿀팁 알려드렸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혈당관리를 해주는 계란이 갑자기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어떤 방법으로 계란을 대신할 수가 있을까요?

이럴 때 계란을 대채할 식품이 있습니다.


우유 한 잔


첫번째 우유입니다.

우유 200ml를 한 잔 마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아침에 마시는 우유 한 잔은 효능이 당뇨인들에게 너무 좋은 식습관입니다. 왜냐하면요?
우유 한 잔이 하루 혈당 수치와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케나다에서 나왔다는 소식입니다.


우유



연구그룹을 통해 단백질 성분의 비중이 서로 다른 우유를 마시도록 한 다음의 결과입니다. 여기서 단백질 함량이 많은 프로틴 우유를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서로 다른 단백질 함량의 우유를 복용한 후의 결과를 봅니다. 프로틴 우유를 섭취 후 혈당의 수치와 만족감과 하루 식사량의 변화를 살펴본 연구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프로틴 우유





연구 열과는 이렇습니다.
고단백 우유! 즉, 프로틴 우유를 먹은 사람군에서는 혈당 수치가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되었다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프로틴 우유를 마시고 식사 후에 만족감이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백질 함량이 적은 우유를 먹은 사람들 보다 고항량 프로틴 우유를 먹었을 때 식사량도 적었다고 합니다.


우유



우유에는 단백질 선분인 카세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카세인 성분은 소화가 천천히 이뤄지도록 돕는 위장 호르몬을 분비하게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반대로 단백질과 지방성분을 뺀 나머지 성분을 유장이라고 하는데요. 이 유장은 소화가 빨라지게 하는 위장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는데요.


프로틴 우유



그런데 단백질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우유를 마시게 되면 소화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식후 혈당이 갑지가 올라 가지를 않게 되죠. 그래서 단백질 성분이 많은 우유를 마시게 되면 포만감이 오래가게 됩니다. 그에따라 폭식이나 과식도 방지 할 수가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유가 채질적으로 장에서 받지 않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유제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유를 소화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은 발효과정을 거친 유제품입니다.


치즈



가공치즈가 아닌 자연치즈로 한 조각 정도 떼어 드시면 소화에도 지장이 없고 단백질 섭취에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양배추


두번째, 양배추입니다.

식사하지 전에 양배추가 좋다는 내용의 사례를 가까운 일본에서 찾을 수가 있는데요.
한 일본의 의사가 밝희 내용들 입니다.
일본 비만 전문가의사인 요이다 도시히데 교수인데요.
이 의사가 만들어낸 다이어트 방법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밥 먹기 전에 양배추 먹기 였습니다.

식전 양배추 먹기를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간단하고 참 쉬워 보이는 방법입니다.

밥 먹기 전에 양배추를 먹기만 하면 여러가지를 골고루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기나 생선, 밥을 모두 먹을 수 있는 이 양배추 먹기 효능은 임상을 통해 큰 결과를 가져 왔습니다.
특히 보라색 양배추 효능이 더욱 좋은데요.
이런 유기농 양배추를 복용하게 되면 환자의 90%이상이 체중을 감량하고,
혈당 수치를 잔추는 데도 성공했다고 전해집니다.

유기농 양배추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유기농 양배추





이 유기농 양배추 먹기의 특징은 열량을 일일이 계산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양배추는 누구나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식이요법입니다.
양배추 즙도 몸에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양배추 즙 효능 또한 위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암효과와 해독작용까지 하면서 혈액순환과 변비개선까지 해주는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보라색 양배추



식사를 하기 전에 처음 10분정도를 생채소인 유기농 양배추 먹기를 하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어느 정도 공복감이 해소가 되게 됩니다.
그리고 양배추의 아주 특별한 점이 있는데요.~~


아밀라아제



아밀라아제 라는 성분 이름을 들어 보셨죠?
바로 우리 입속에 있는 침에 섞여 있는 소화효소 입니다. 아밀라아제의 역할은 탄수화물을 분해하는데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 양배추에는 아밀라아제가 다른 채소에 비해서 풍부합니다. 그래서 탄수화물을 먹게 될 때 양배추를 곁들이게 되면 살이 찌지않는 식사 방법이 됩니다.







양배추 자제가 소화가 잘 되는 식품입니다.
그래서 위가 않좋은 사람들은 양배추에는 비타민U 비타민K가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혹시라도 양배추를 생으로 먹기가 불편하신 분들이 게실텐데요. 이럴때는 양배추를 삶아서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속이 더부룩 하다거나 소화력이 좋지 않아서 음식이 부담스럽게 느껴지게 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삶은 양배추를 드시게 되면 위에 부담도 없고 너무나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게 될 것입니다.


삶은 양배추



삶은 양배추 위에 밥을 조금만 올리고 다른 것 필요없이 쌈장만 올려 주게 되어도 식사가 전혀 부담스럽게 안게 됩니다. 삶은 양배추는 물기가 많아서 위에 부담을 적게 주기도 하고 먹고 나서 포만감도 있어서 부담없이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양배추는 채소임에도 불구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육류 섭취가 적게 느껴지는 식사를 하게 되더라도 양배추를 섭취하게 되면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답니다.


양배추, 계란, 우유



자 이제 당뇨인 여러분들이 식사 전에 먹게 되면 혈당을 안정시키는 알고 있으면 좋은 음식들을 알아 봤는데요.
계란, 우유, 양배추가 혈당으로 부터 당신의 건강을 회복시켜 주고 유지시켜 주는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