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의 뱃살빠지는 법들
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다이어트

의외의 뱃살빠지는 법들

728x90



안녕하세요. 건강한 삶과 예쁘게 살아가고픈 마음이 가득해지는 계절입니다. 더욱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키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 '다이어트 하는 법'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요?
힘들다.
돈이 든다.
의지 박약이다.
뱃살은 죽어도 안빠진다.


 

뱃살빼기가 어려운사진

 



이러한 온갓 어려움이 가득하고 해야하는 방법도 가지가지, 알아야 할 상식도 가지가지, 지키기 정말 어려운 식단 조절등이 우리의 의지를 꺽어버리게 되곤 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해야 한다고만 하는 운동은 정말 힘들기가 그리 없죠. 온갖 다이어트 하는법을 다 시도해 봤지만 그 어떤것 하나 꾸준히 실천하기 어려운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항상 비범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또 좋다고 하는 무수한 방법을 가지고 다 경험하고 시도해 봤지만 실패를 많이 경험 해서 더이상 다이어트 할 의지조차 없어서 속상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 이러한 분들을 위해 쉽게 생활속에서 실천하기 쉬운 세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수 많은 다이어트 하는법 중에 실천이 잘 되지 않아서 고민이셨던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일단 세가지만 실천해 보세요.
많은 방법을 써 봤지만 실폐했다고요?
이 다이어트 하는 법들은 정말 여러분 모두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입니다.
약속할게요.
반드시 성공할 겁니다.
일상에서 실천 할 수 있는 이 세가지 방법만 꼭 지키신다면 자연스럽게 다음 살을 뺄 수 있는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성공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되어서 성공의 길로 갈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이제 이 세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번째로 밀폐된 공간을 피해보세요.
다이어트가 잘 되려면 대사가 당연히 잘 되어야 되겠죠. 즉 우리가 먹은 음식들을 우리몸이 에너지로 쓰기 위해 음식물을 몸에서 잘 태워야 하는데요. 이렇게 먹은 음식들이 에너지로 활용되어야만 우리몸에 남게 되는 에너지가 없겠죠. 즉, 잉여칼로리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건데요. 그런데 다들 아시겠지만 밀폐된 공간에서 부족한게 있습니다. 바로 산소 인데요 밀폐된 공간 속에는 당영히 산소가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산소부족은 우리몸의 대사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사용하는 가장좋은 에너지인 ATP를 들어셨나요?
ATP란 인체가 움직이는데 필요한 원료를 말하는 것인데 쉽게 말해서 인체의 베터리 입니다. 사람은 하루동안에 자기의 체중에 해당하는 ATP를 소모하게 됩니다. 이러한 ATP의 생성과 수복이 원활하지 않으면 생활의 활력이 많이 줄어들게 되고 쉽게 피고합니다. 무엇보다 노화가 빨리 이뤄진다고 합니다.


 

불편한 마스크 사진

 



이 ATP를 만들기 위한 두가지 필수 요소가 있는데요. 그 두가지 필수 요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과 같은 영양소와 그리고 산소가 필요합니다. 즉 우리가 밥을 먹고 밥심을 내려면 밥속에 포도당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포도당은 산소를 반들시 만나야 합니다. 그런데 요즘 현대인들은 사무실 생활을 많이 하죠. 즉, 환기가 잘 되지 않고 살소가 부족한 밀폐된 사무실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현실이죠. 대기 중에 평균 산소 농도는 21%입니다. 그런데 이런 산소 농도에 미치치 못하는 환경에서 많은 사람들이 생활하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당연히 음식이 몸에 들어와도 산소 농도가 부족해서 몸의 대사가 이뤄질 수 있는 필수적인 요소가 충분하지 못하게 되는 겁니다. 그러니 활발하게 이뤄져야 할 대사가 당연히 어려워질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우리몸에 대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반드시 산소를 충분히 많이 호흡할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아타깝게도 마스크를 착용하기 때문에 이렇게 산소를 마시면서 우리몸의 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일이 어려워저서 아쉽기는 합니다.
그러나 다른 대안도 있습니다.








움직이지 않고 살빼는 방법으로 알려진 복식호흡이 있습니다. 이런 손 하나 까딱하지 않는 복식호흡도 호흡을 제대로 하려면 실내에서 충분한 환기가 이뤄져햐 하는건데요.


 

복식 호흡 사진

 



결국은 산소가 우리의 폐를 통해서 몸속으로 충분히 공급되어서 몸속의 지방을 원활하게 태우는 과정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제대로만 하면 숨쉬기도 운동이 됩니다. 즉 산소를 통해 우리몸의 대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여러분들 밀폐된 환경에서 많이 근무사히게 되죠? 그렇다면 점심식사를 하신 후 야외에서 한바퀴 걸어보거나 집에있다면 환기를 자주 시켜주세요. 이것도 어려우신가요? 그렇다면 복식호흡을 습관화 해서 최대한 산소를 많이 마셔보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산소를 많이 마셔야 합니다.


 

이동식 욕조 온욕 사진

 



두번째, 샤워대신 따뜻한 물에 몸을 담가보세요. 집에 욕조가 있다면 이럴 때 써먹어 합니다. 빨리 쉬고싶다는 마음에 빠른시간에 샤워로 끝내버릴지 말고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아 온욕을 해보세요. 시간이 없어서 온욕이 힘드신가요? 그렇다면 귀찮고 힘든 운동 대신에 목욕한다고 생각하면서 한번 해보세요. 훨씬 더 쉽게 느껴지실 겁니다.








반신욕이나 족욕같은 온욕은 실제로 운동효과가 있다는거 다 아시죠? 실제로 온욕은 걸어다닌 것과 같은 운동효과가 있기 때문에 운동이 힘드신 분은 반드시 운동효과를 내기위해 온욕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온욕은 40°C정도의 뜨꺼운 물 속에서 1시간 동안 몸을 담그고 있는 것 만으로도 약 30분 동안 걸어다닌 효과를 본것같은 열량소모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면 자전거타기와 같은 운동을 했을 때보다 혈당이 떨어졌다고 하는데요. 오히려 목욕한 것이 식후 혈당 수치가 10%나 더 낮게 나왔다고 합니다.


 

혈당 재는 사진

 



대중 목욕탕에가서 2시간정도 시간을 보내다 모는 분들은 얼마나 많은 운동을 하고 오는 걸까요? 실제로 엄청난 운동을 하고 오는 것입니다.

세번째, 텀블러를 이용해 보세요.


 

텀블러 사진

 



매일 아침 일찍 잠을 깨기 위해서 몽롱한 정신상태를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출근하는길에 테이크 아웃 커피를 한 잔 하시거나 회사에 도착하고 나서 믹스커피 한잔이라도 하실것 같은데요. 그런데 이럴 때 개인 텀블러를 이요하는것이 환경에도 물론 도움이 되지만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여러분들 뱃살 빼는 방법이 많이 고민되시죠? 바로 뱃살이 잘 빠지지 않는 이유가 아래 내용에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종이컵 사진

 



커피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종이컵의 내부에는 수분이 젖는 것을 방지하게 위해 코팅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종이 컵의 코팅 처리는 정말 뜨거운 물에도 안전할까요? 종이컵의 코팅은 대체로 105°C 이하에서는 안전하다고 다들 그렇게 알고 있는데요. 이 부분은 지금도 계속해서 논란이 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검사 자료가 국내에서 발료된 것이 있습니다. 국내 커피전문점 7곳을 대상으로 종이컵을 검사한 결과 7곳 모두 환경호르몬인 과불화 화합물이 검출되어서 논란을 빚은 바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것들이 뱃살 빼는 방법과 무슨 관련이 있는걸까요? 과연 환경호르몬과 뱃살 빼는 방법과 관련이 있는걸까요?









정말 이제것 이런것도 모르고 뜨거운 테이크 아웃 커피를 종이컵과 종이컵 뚜껑에 내 건강을 맞기고 있었네요...ㅠ 우리 몸이 지속적인 환경호르몬에 노출이 된다면 우리 몸은 곧 호르몬의 불균형을 유발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불균형 때문에 뱃살 빼는 방법을 많이 시도해 봐도 잘 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환경호르몬으로 인한 질병은 우울증과 신경과민, 수족냉증, 각종 여성질환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다가 체중이 증가 할 수 있고 특히 복부와 엉덩이 부분에 집중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즉 환경호르몬으로 인해 뱃살을 빼려고 해고 잘 안빠지게 된다는 것이죠. 물론 종이컵에 커피를 몇잔 마셨다고 호르몬의 불균형이 갑자기 발생하지는 않겠죠. 그러나 환경호르몬이 종이컵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문제입니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환경호르몬을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환경호르몬이 있습니다. 샴푸나 린스도 모두 환경호르몬을 사용하고 있는 것들이었습니다. 이러한 목욕 용품, 각종 생활용품의 플라스틱 용기등이 있는데요. 정말 아쉽게도 환경호르몬이 생활 곳곳에 침투 되어 있습니다.


 

식단 조절 사진

 



많은 분들이 식단 조절을 하면서 운동도 꾸준히 하면서 건강을 지켜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체중감랑이 잘 되지 않는 겨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호르몬불균형이 원인이 되고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장기정적으로 환경호르몬에 노출된다면 우리몸은 슬프지만 점점 더 살이 빠지기 힘든 몸으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런닝머신 사진

 



다이어트 할 때 먹고 마시고 운동하는 것에만 촛점을 맞추게 된다면 우리는 오히려 강박적으로 생활하는 것 때문에 괴로워 질 수 있고 다이어트에 실패를 경험 할 확률이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을지도 모릅니다.
우리몸은 단순하지가 않아서 먹는 양이 같다고 해서 모두 다 똑같이 살이 찌지 않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습니다. 환경호르몬 때문에 살이 잘 빠지지 않고 찌는 체질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정말 놀라운 사실입니다. 그러니 앞으로는 다이어트 할 때 먹는것에 대한 집착은 조금 내려놓고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생활속의 건강을 지키는 요소들을 꼭 한번 점검해 보시길 바랍니다.